尹측, ‘부정식품·페미니즘’ 발언 논란에 “악의적 왜곡”
  • 박선우 디지털팀 기자 (sisa3@sisajournal.com)
  • 승인 2021.08.03 13: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캠프 측 “부정식품과 불량식품 구분해야”
야권 대선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하우스카페에서 열린 청년 싱크탱크 ‘상상23 오픈 세미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야권 대선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하우스카페에서 열린 청년 싱크탱크 ‘상상23 오픈 세미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은 최근은 ‘부정식품’ ‘페미니즘’ 관련 발언이 논란에 휩싸이자 “악의적 왜곡”이라며 반박에 나섰다.

윤 전 총장 캠프의 정무실장인 신지호 전 의원은 3일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국무총리까지 하신 이낙연, 정세균 두 분이 부정식품과 불량식품도 구분 못하고 ‘불량식품을 먹어도 된다’는 식으로 왜곡해 비난하고 있다”며 “불량식품과 부정식품은 다르다”고 반박했다.

신 전 의원은 부정식품의 예로 “겉봉지 표시에는 300g이라고 해놨는데 안에 내용물이 20g 모자란 거라든가, 겉에는 몸에 좋은 무슨 성분이 들어있다고 해놓고 실제로는 그게 덜 들어있다든가 하는 것”이라며 “인체에 해롭지는 않으나 법적인 기준에서 보면 부정이라고 판단되는 이런 식품들”이라고 설명했다. 신 전 의원은 “식중독을 유발시키고 인체에 구체적인 해악을 가하는 그런 불량식품과는 구분해서 봐야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신 의원은 “(인체에 해롭지 않은) 그런 것들에 대해서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게 되면 오히려 거기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조차도 봉쇄되는 것 아닌가 하는 취지에서 얘기한 것”이라며 “부정식품을 불량식품으로 정치적으로, 악의적으로 왜곡해서 비난하고 있는 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밝혔다.

신 전 의원은 ‘식품은 법의 기준을 엄격히 정하고 통과하지 못하면 엄격하게 관리돼야 하는 것 아니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그건 맞지만 법을 정하거나 법 밑의 시행령, 식약청 지침을 정할 때 너무 높게 잡으면 안 된다”며 “앞으로는 그렇게 오해를 유발할만한 단어, 표현은 좀 안 쓰도록 또 각별히 노력을 해야 될 것 같다”고 언급했다.

신 전 의원은 ‘페미니즘이 출산율을 떨어뜨린다는 발언에 대해서는 어떻게 보느냐’는 진행자 질문에 대해선 “극단적인 페미니즘, 남성을 적대시하고 혐오 발언을 하는 극단적인 페미니즘을 말한 것이지, 일반적 페미니즘을 얘기한 건 아니다”라며 “건강한 페미니즘은 얼마든지 출산율 제고와 함께 갈 수도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윤 전 총장은 앞서 진행된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부정식품이라고 하면, 없는 사람은 그 아래도 선택할 수 있게 더 싸게 먹을 수 있게 해줘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해 논란이 된 바 있다.

또한 ‘페미니즘’ 관련 발언은 지난 2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초선의원 모임 ‘명불허전 보수다’ 강연 자리에서 나왔다. 당시 강연에서 윤 전 총장은 “페미니즘이란 것도 건강한 페미니즘이어야지, 이게 선거에 유리하고 집권연장하는데 악용되선 안된다” “얼마전에 글을 보니 페미니즘이 너무 정치적으로 악용돼서 남녀간 건전한 교제같은 것도 정서적으로 막는다는 얘기도 있다” 등의 발언을 한 바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