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측, 이재명 지사직 사퇴 촉구…“도청캠프 해체하라”
  • 유경민 디지털팀 기자 (wbql1214@naver.com)
  • 승인 2021.08.13 13: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만여 공무원, 32조 예산집행권 대권 가도에 이용…불공정 레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3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전 도민 제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안'을 발표하고 있다. ⓒ 연합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3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전 도민 제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안'을 발표하고 있다. ⓒ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이 13일 “지사찬스를 내려놓고 도청캠프는 해체하라”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지사의 지사직 사퇴를 촉구했다.

윤창현 국민캠프 경제본부장은 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5만여 경기 공무원에 대한 인사권, 지휘권과 32조원에 이르는 예산집행권을 대권 가도에 이용하는 이재명 경기지사의 불공정 레이스는 즉각 중단돼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본부장은 “이재명 지사의 경기도 4년 동안 재정은 쪼그라들고 희망을 잃고 시름에 빠진 청년은 늘어가며, 집값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며 “그런데도 도지사 마음은 민생보다 대권에 있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그는 “주민들에게는 이동 자제와 집합금지를 내려놓고 정작 도지사는 전국을 돌며 선거운동을 다니고 있다”며 “이재명 후보는 2018년 취임 후 지난해까지 3년간 10차례, 올해 들어 10회 총 20차례 행사를 관할을 벗어나 서울에서 원정 형태로 치렀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올해 들어 개최한 행사는 누가봐도 대권준비 ‘도청캠프’가 기획한 경선 지원행사로 볼 수밖에 없다”며 “전국 17개 시도지사가 2018~2021년 관할 지역을 벗어나 타 시도에서 주최한 행사개최 현황을 보면 민주당 대선 예비경선 지지율 보듯 경기가 20회로 1등, 충남이 13회로 2등, 강원이 7회로 3등 순서”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선거운동을 지원하기 위해 공무원을 동원하고 회당 수백만원의 호텔 대관료 등을 주민 세금으로 집행하고 있는 것”이라며 “경기도를 달리는 공공버스 토론회, 여주에 짓는 반려동물 테마파크 토론회를 왜 경기도청이 있는 수원시, 제2경기청사가 소재한 의정부시가 아니라 서울 시내 호텔에서 해야 하는지 이해해주는 국민들은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 본부장은 “공직선거법을 개정해 당 대표 선거, 대권후보로 나설 경우 시·도지사의 권한을 일시적으로 중지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