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김종인‧양정철 회동?…금태섭 “전혀 사실 아냐”
  • 박세진 디지털팀 기자 (ordinary_psj@naver.com)
  • 승인 2021.11.25 14: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금태섭 주재로 수원서 회동 가졌다는 제보 있다” 강용석 주장에 정면 반박
더불어민주당 금태섭 의원이 2월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 동료 의원들을 바라보고 있다. ⓒ연합뉴스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5일 자신이 이재명, 김종인, 양정철 만남을 주선했다는 강용석 변호사의 주장을 완강히 부인했다.

금 전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강용석 변호사 얘기는 사실이 아닙니다"라며 "기자들 전화가 엄청나게 와서 무슨 일인가 했더니 강 변호사가 이상한 걸 올려 확인 취재를 한 것"이라며 황당해했다.

금 전 의원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나 양정철 전 비서관과는 수년간 연락한 일이 없다. 비슷한 일도 없었다"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왜 이런 황당한 얘기를 하는지 한편으로는 짐작이 되지만 그 얘기는 안 하겠다"고 꼬집었다. 또 "그리고 강용석 변호사 얘기는 안 믿으셔도 된다"며 "어느 진영에나 이런 분들이 있다"고 힐난했다.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페이스북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페이스북

앞서 강 변호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난 23일 저녁 10시에 금태섭 중재로 수원에서 이재명, 김종인, 양정철이 만났다는 제보가 들어왔다"고 적었다. 그는 "이재명과 양정철의 의도는 윤석열 선대위를 흔들겠다는 거지만 김종인 전 위원장은 도대체 무슨 생각을 하는 건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신출귀몰하는 정치판 늙은 여우를 상대해야하는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도 무척 피곤할 듯 싶다"라고 주장했다.

한편 최근 김종인 국민의힘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거취를 두고 정치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당초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합류가 유력했던 김 전 위원장이 윤 후보와 선대위 구성 등을 놓고 갈등을 빚으면서다. 이런 가운데 민주당 측 몇몇 의원들이 김 전 위원장을 접촉했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