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김병준 문제 없어”…김종인 영입시도 계속
  • 박세진 디지털팀 기자 (ordinary_psj@naver.com)
  • 승인 2021.11.26 13: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서울 여의도 당사 앞에서 기자들에게 밝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아이보시 고이치 주한 일본대사를 접견하고 있다.ⓒ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아이보시 고이치 주한 일본대사를 접견하고 있다.ⓒ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6일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의 '역할 변경설'과 관련해 "굳이 조정할 문제는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앞서 윤 후보와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은 선거대책위원회 내 김병준 위원장의 권한을 놓고 이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윤 후보는 26일 서울 여의도 당사 앞에서 기자들에게 "선거운동은 기본적으로 각 지역 선대위가 중심적으로 뛰고 중앙선대위는 방향을 잡고 지원하는 것"이라며 "(김병준 위원장의) 역할이라는 게 중요한 문제에 대해 협의하고 논의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병준 위원장의) 역할을 굳이 조정할 문제는 없을 것 같다"라며 "저도 잘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김병준 위원장이 김종인 전 위원장의 거취와 상관없이 선대위 출범을 예고한 데 대해서는 "월요일에 최고위원회에서 이제 상임위원장으로 선출이 됐기 때문에 벌써 시간이 많이 지나갔다"며 선대위 출범을 시사했다. 다만 "통상적인 이야기다. 열심히 도와주신다는 것 아닌가"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김병준 위원장이 이날 기자회견을 연 것에 대해선 "일반적이다. 상임선대위원장이 됐으니 당사에 방문한 거다. 방(사무실)도 준비가 됐고, 오신 김에 간단하게 간담회를 했다"고 의미를 축소했다.

윤 후보는 이날 김종인 전 위원장 설득에도 계속 나설 것임을 나타냈다. 윤 후보는 "김종인 박사님과 관련된 것에 대해 자꾸 말씀드리는 게 지금 상황에서는 별로 바람직하지 않다"고 답했다. 다만 지금까지 알려진 선대위의 공식 입장은 김종인 전 위원장 자리를 여전히 비워뒀다는 것이다.

한편 이날 김병준 위원장은 서울 영등포구 당사에서 윤 후보와 비공개 면담을 한 뒤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지금은 상임선대위원장이지만 필요하면 총괄선대위원장을 할 수 있나'라는 질문에 "제가 더 역할을 크게 해야 한다고 가정이라고 해서 말하는데, 이런 걸 바꿀 이유가 있을까"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대선 이후 제 갈 길은, 제 인생의 의제, 아젠다로 돌아가려 한다. 선출직과 임명직 공직은 일절 하지 않으려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