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24시] 밀양시, 제21회 밀양시장기 배드민턴 대회 개최
  • 박기홍 영남본부 기자 (sisa525@sisajournal.com)
  • 승인 2021.11.29 14: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 농기계임대 주말 운영 종료
밀양시시설관리공단, 밀양아리랑오토캠핑장 버스킹 공연 개최

경남 밀양시는 28일 밀양시배드민턴경기장에서 ‘제21회 밀양시장기 배드민턴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13개 팀 200여 명의 배드민턴 동호인들이 참가했다. 이들은 나이별과 급수별, 종목별로 구분돼 열띤 셔틀콕 대결을 펼쳤다.

밀양시는 초중고, 대학 및 실업 회장기 전국배드민턴대회 등 국내 주요 배드민턴 대회 개최를 앞두고 있다. 특히 최근 제102회 전국체전 단체전 우승과 전국동계대학실업 단체전 우승 등을 차지하며 배드민턴 메카 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정상우 밀양시배드민턴협회장은 “코로나로 지난 2년간 개최되지 못했던 밀양시장기 배드민턴 대회를 마침내 열게 돼서 감회가 새롭다”며 “대회를 기다려온 지역 배드민턴클럽 동호인들이 자신의 실력을 온전히 보여줄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일호 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대회가 개최된 것은 동호인 여러분의 열정 덕분이다”며 “이번 대회가 클럽 간 화합하며 상호교류를 넓혀가는 뜻깊은 대회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제21회 밀양시장기 배드민턴 대회 현장 ⓒ밀양시

◇ 밀양시, 농기계임대 주말 운영 종료

경남 밀양시는 가을 수확철을 맞이해 운영한 ‘농기계임대사업소 주말 연장 근무’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9일 밝혔다.

밀양시는 지난달부터 토요일 임대사업소 연장 운영을 실시했다. 그 결과 관내 농업인들에게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8% 증가한 923건의 농기계를 대여했다. 

밀양시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농가의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임대료를 50% 감면해 농기계 임대사업을 운영 중이다. 또 경남에서 유일하게 관내에 주소를 둔 농업인에게는 농기계 무료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농기계 대여 및 신청은 농기계임대사업소(359-6994~5)와 밀양시 농기계 임대사업소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박일호 시장은 “농가 경영에 보탬이 되는 사업들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특히 오는 2022년에는 신규 임대 농기계를 다수 확보해 임대 농기계를 이용하는 농민의 편의 증진과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밀양시시설관리공단, 밀양아리랑오토캠핑장 버스킹 공연 개최

경남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은 최근 밀양아리랑오토캠핑장에서 ‘가을밤 즐거울 樂 버스킹 공연’을 개최했다.

29일 시설관리공단에 따르면, 밀양사운드그룹 (M.S.G 밴드) 8명은 캠핑장 이용객들에게 ‘버리지마송’ 등 10곡을 버스킹으로 공연했다. 캠핑장 이용객들은 박수로 호응하며 공연을 함께 즐겼다. 

이병희 밀양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가을밤 즐거울 樂 버스킹 공연으로 밀양아리랑오토캠핑장 이용객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답답했던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과 친구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며 “아리랑오토캠핑장 이용객들에게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해 이용객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해 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