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24시] 창녕군, 2021년 동절기 종합대책 추진
  • 박기홍 영남본부 기자 (sisa525@sisajournal.com)
  • 승인 2021.12.02 13: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회 개최
창녕군여성단체협의회,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경남 창녕군은 ‘2021년도 동절기 종합대책’을 마련해 내년 2월까지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창녕군은 군민 생활과 밀접한 4개 분야에서 14개의 세부 계획을 수립했다. 겨울철 발생하는 각종 재난‧재해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군민들이 겨울을 잘 보낼 수 있도록 대책을 수립하는 게 핵심이다.

우선 창녕군은 동절기 재난‧재해 및 각종 전염병 예방을 위해 자연재난대책 종합계획을 수립했다. 주요시설물을 점검하고 제설작업 대책도 준비했다. 가축전염병(구제역, AI 등) 특별방역대책 상황실을 설치해 각종 전염병 예방 및 차단도 시행한다.

창녕군은 겨울철 화재 및 산불 방지를 위해 화재 예방 수칙 및 화재 시 행동 요령을 홍보한다. 산불방지대책본부도 내년 5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이어 창녕군은 서민 생활 보장 및 물가안정을 위해 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해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우선 제공한다. 지방물가대책상황실을 설치하고 매점매석, 불공정 담합행위 차단을 위한 지도단속반도 편성해 물가안정을 도모한다.

창녕군은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지원 강화를 위해 취약계층별 지원 대책을 마련했다. 복지사각지대도 발굴해 소외된 주민이 없도록 한다. 창녕군은 어려운 이웃 위문을 격려하고 월동난방비도 지원할 계획이다.

한정우 군수는 종합대책과 관련해 “동절기 예상되는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계층을 찾아 군민들이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며 “상수도와 쓰레기 처리 등 군민 일상생활 불편사항 해소와 가스․전기 안전대책 등 분야별 내실 있는 계획을 추진하고 관계기관과의 협조도 강화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창녕군,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회 개최

경남 창녕군은 전날 경화회관에서 자원봉사자의 날(12월5일)을 기념하기 위한 ‘2021년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창녕군은 창녕군자원봉사협의회 조점순 총무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자원봉사 활동 영상 시청과 유공자 시상, 축하공연 순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창녕군은 이날 행사에서 평소 지역발전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분들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총 25명이 국회의원 표창과 경남도지사 표창, 군수 표창 등을 수상했다.

이번 한마음대회는 ‘함께 또 같이 나누는 세상’이라는 구호 아래 지난 1년 동안 수고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위로하기 위한 행사다. 8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석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김종호 창녕군자원봉사협의회 회장은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이웃을 위한 배려를 다양한 방법으로 몸소 실천해온 자원봉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정우 군수는 “언제나 가장 낮은 곳에서 이웃을 위한 아낌없는 사랑과 뜨거운 열정을 나누는 자원봉사자 덕분에 세상은 희망이라는 고운 빛으로 채워졌다. 함께 또 같이 나누는 아름다운 세상을 지키는 수호천사가 바로 여러분이다”며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12월1일 열린 창녕군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모습 ⓒ창녕군

◇ 창녕군여성단체협의회,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경남 창녕군여성단체협의회는 2일 경화회관에서 제21회 창녕군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창녕군은 여성지도자의 리더십 역량을 배양하고, 군내 여성단체 회원 간의 원활한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워크숍을 열었다. 양지아 팝아트 강사는 힐링과 예술을 접목한 ‘새로운 자화상’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창녕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정우 창녕군수, 이칠봉 창녕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각종 여성단체 회원 90여 명이 참석했다.

최옥순 회장은 “항상 궂은 일 마다하지 않고 각자 위치에서 노력해주시는 여성단체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여성지도자로서 갖춰야 할 역량을 강화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정우 군수는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여성지도자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여성들의 잠재능력 개발과 자립기반 조성으로 여성이 행복한 창녕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