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이재명, 부자에게 관대하고 힘없는 서민에게 가혹”
  • 김준란 디지털팀 기자 (loveways12@naver.com)
  • 승인 2022.02.23 17: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상정, 이재명 연일 비판…“큰 당이라고 소수당 무릎 꿇리려는 태도 버려야”
심상정 정의당 후보가 23일 오후 서울 마포구 망원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심상정 정의당 후보가 23일 오후 서울 마포구 망원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심상정 정의당 후보는 23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겨냥해 "이재명 후보는 부자들에게 관대하고, 힘없는 서민들에게 가혹하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심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망원시장에서 유세를 진행하며 이 후보를 향해 "민주주의와 다원화에 대한 배려는 눈꼽 만큼도 없이, 큰 당이라고 소수당 발아래 무릎 꿇리려고 하는 그런 오만한 태도는 버리시기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심 후보는 이 후보에 대한 비판을 연이어 쏟아냈다. 심 후보는 "이 후보님께서 어느 방송에서 '심 후보는 국민의 힘에는 관대하고 민주당에는 가혹하다'고 말했다. 그게 아니다"라며 "이 후보가 부자들에게 관대하고 힘없는 서민들에게 가혹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 후보 편 안 들어줬다는 얘기인데, 저 심상정은 이 후보, 윤 후보 편들어주러 나온 사람이 아니다"라며 "양당 기득권 정당이 대변하지 않는 대한민국의 수많은 국민들 편들어주러 나왔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심 후보는 "애먼 심상정 탓하지 마시고 이 후보께서는 국민의힘과 비전·정책이 어떻게 다른지부터 증명하시기 바란다"고 질타했다. 그는 "저와 정의당의 입장은 분명하다. 국민의힘 수구세력 퇴출시켜야 된다고 생각한다"면서도 "그런데 국민이 탄핵한 그 수구세력의 부활을 누가 만들어 냈느냐"고도 반문했다. 심 후보는 "이명박, 박근혜 국정농단을 경험한 우리 국민께서 다시는 이런 일이 벌어지지 말라고, 국민들의 더 나은 삶, 나라다운 나라 만들라고 민주당 대통령 만들어주고, 지방 권력 모아주고, 180석이나 보태줬지 않느냐"며 "그런데 그 권력 가지고 민주당이 한 일이 도대체 뭡니까"라고 물었다.

심 후보는 "상식과 공정을 깬 조국 사태, 사상 유례 없는 집값 폭등, 국민의 정치개혁 열망을 뒤엎은 위성정당, 그리고 죄지으면 공천 안 하겠다고 한 당헌까지 깨고 무공천 번복하는 등 이루 말할 수 없는 내로남불 정치 때문에 우리 국민이 심판하려고 하는 거 아니냐"고 일침을 가했다. 그는 이어 "우리 윤석열 후보 도덕성, 자질, 준비 안 된 거 우리 국민들 다 아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만한 내로남불 민주당 정권 심판하기 위해서 그 수단으로 쓰는 거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심 후보는 추가경정예산 관련해서도 "양당 후보들 35조니, 50조니 소상공인 위하는 척 하다가 결국은 용두사미 됐다"며 "늘 그래왔다. 마치 국민 세금 가지고 자기들이 무슨 선심 쓰듯이 호가 경쟁만 해왔다"고 비판했다. 심 후보는 부동산 문제에 대해서도 "온 국민을 우울하게 만든 집값 폭등, 이거 바로잡는 대통령 돼야 된다"며 "이재명 후보 뭐라고 얘기하냐. 집권 여당의 후보인데 마치 남 얘기하듯 한다"고 질타했다. 그는 이 후보, 윤 후보 다 부동산 투기에 연루된 의혹을 받고 있다며 부동산 투기를 제대로 잡으려면 공약 낸다고 되는 게 아니라 부동산 기득권 세력들과 연관이 없어야 된다고도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