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평화와 안보, 벼락공부로 배울 수 없어”…윤석열 저격
  • 김준란 디지털팀 기자 (loveways12@naver.com)
  • 승인 2022.02.28 15: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리된 생각 없는 후보는 불안할 수밖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은 28일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를 겨냥해 "평화와 안보에 대해 정리된 생각이 없는 후보는 불안할 수밖에 없다"며 "벼락공부로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니다"라고 꼬집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진행된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경험도, 역량도, 철학도 없는 정치세력이 갑자기 평화와 안보를 이룰 수는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위원장은 "다른 분야에 비해 평화와 안보는 더 깊은 사색과 긴 준비가 필요하다"며 "평화와 안보는 둘이 아닌 하나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위원장은 "우리는 평화를 추구하면서 안보를 강화해야 하고, 안보를 강화하면서 평화를 추구해야 한다"며 "그런 철학과 경험, 역량을 가진 정치세력은 민주당"이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 위원장은 "김대중 정부는 한반도 분단 이후 처음으로 남북 정상회담과 금강산 관광을 시작했지만 두 차례의 연평해전을 완전히 승리하면서 북한의 도발에 단호하게 대처했다. 문재인 정부는 3차례 남북 정상회담을 열고 평창 동계올림픽을 평화 올림픽으로 만들었지만 미사일 제약을 모두 없애고 대한민국의 국방력을 크게 끌어 올렸다"고 강조했다.

또 이 위원장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비판하며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은 평화가 얼마나 소중하며 얼마나 깨지기 쉬운지 일깨워 준다"며 "러시아는 즉각 침략을 중단하고 평화협상을 타결해야 한다. 우리는 국제사회의 러시아 제재에 동참할 것이다. 우리는 전쟁에 반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위원장은 결사항전 중인 젤렌스키 태통령과 우크라이나 국민에 경의를 표했다. 그는 "팔순 나이에 다시 군복을 입은 전 대통령과 자진 입대 한 총든 청년들과 자녀를 데리고 피난 길에 오른 어머니와 할머니들 모두 안전하길 기원한다"며 "모든 우크라이나 국민께 위로를 전한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북한의 무력시위에 대해서도 "평화에 대한 세계적 불안이 확산하는 시기에 북한의 무력 도발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자제하길 요구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 위원장은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민주당이 평화를 지키고 안보를 강화하겠다"고 재차 강조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