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24시] 숙박료 5만원 할인 받고 세종으로 떠나요!
  • 서중권 충청본부 기자 (sisa410@sisajournal.com)
  • 승인 2022.06.03 11: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 세종편…7~9일 할인쿠폰 선착순 발급
ⓒ세종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와 한국관광공사가 그동안 침체 됐던 지역 관광업계를 지원하고 국내 여행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 세종편’을 개최한다.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 지역편’은 세종특별자치시를 포함한 전국 8개 시·도가 참여하는 숙박 할인 온라인 기획전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소비자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온라인여행사를 통해 5만 원 상당의 특별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발급받으면 된다.

발급된 쿠폰은 7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5주간 총 결제금액이 7만 원을 초과하는 세종시 내 숙박 상품을 구매할 경우 사용할 수 있다. 특별할인쿠폰 발급과 숙박상품 구매는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 지역편’에 참여한 24개 온라인여행사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숙박대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 되었던 관광업계가 조금이나마 활력을 찾고 지친 시민들에게도 국내여행을 통한 휴식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 또는 한국관광공사, 온라인여행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시, 오래된 건설기계 엔진 신형으로 무상 교체…최대 2035만원 지원

세종특별자치시가 오래된 건설기계 엔진에서 배출되는 대기오염물질을 줄여 대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신형 엔진으로 교체할 경우 최대 2035만 원을 지원한다.

신청접수는 2일부터 예산소진시까지이며, 올해는 약 49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2004년 이전에 제작된 지게차 및 굴삭기로 공고일 기준 사용본거지가 세종시여야 한다.

지원 금액은 지게차의 경우 최대 1930만 원, 굴삭기는 최대 2035만 원으로 장치 규격에 따라 다르며, 자기부담금 없이 전액을 무상 지원한다.

보조금을 지급받는 건설기계 소유자는 의무운행기간(2년)을 준수해야 하며, 의무운행기간 내 수출·폐차 등 등록 말소 시 사용기간에 따라 보조금 지원액의 일부를 반납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건설기계 소유자는 등기우편이나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 공고·고시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판규 시 환경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은 노후 건설기계에서 배출되는 대기오염물질을 줄여 대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라며 “노후 건설기계를 소유한 시민들께서는 이번 기회를 활용해 신형 엔진으로 무상 교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LH

◇LH 세종본부, 건설현장 재난대응 모의 훈련 실시

LH 세종특별본부(본부장 이대영)는 최근 세종시 반곡동 일원 4-1생활권 4-1M4BL 아파트 건설공사 현장에서 공동주택 건설현장 화재발생에 대비한 ‘2022 재난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세종소방서 및 반곡동 주민센터, 세종NK병원 등 약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재 재난 상황에 따른 신속한 인명구조 및 초기진압 등 건설현장의 초동대처 능력과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를 확인·점검할 수 있도록 시행됐다.

훈련은 현장 내 단열재에 화재가 발생하여 상부층으로 확산되는 상황으로 설정됐다. 부상 작업자 구조 및 응급처치, 고층 고립자 사다리차 구조 등 긴급구조 상황과 현장 직원들의 초기진압 및 소방서의 본 진압 등 화재처리 상황으로 진행되었다.

이대영 본부장은 “안전사고 예방 및 생명보호를 위해 안전수칙 준수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당부드린다”며 “앞으로도 모의훈련 외 건설현장 근로자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실질적인 안전관리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