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24시] 도성훈 인천교육감, 2기 준비위원회 출범
  • 구자익 인천본부 기자 (sisa311@sisajournal.com)
  • 승인 2022.06.13 15: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밀학급 해소, 학교시설 개방, 통학환경 개선 등 최우선 과제 선정

‘학생성공시대’를 여는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2기 준비위원회(준비위)가 13일 출범했다.

준비위는 재선에 성공한 도 교육감의 인수위원회와 같은 조직으로, 다음달 29일까지 도 교육감 2기 체제의 공약 추진 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류석형 인천영어마을 원장이 위원장을, 정의정 전 인천시교육청 미래교육국장이 부위원장을 맡았다.

준비위는 기획조정과 민주시민, 미래교육, 교육행정, 정책예산, 소통협력, 마을교육 등 7개 분과로 구성됐다. 

기획조정분과 위원장은 정 부위원장이 겸직하기로 했지만, 나머지 6개 분과 위원장엔 도 교육감의 공약을 실제로 추진하게 될 교육청 간부들이 임명됐다. 외부위원 11명도 준비위에 참여한다. 

준비위는 과밀학급 해소와 학교시설 개방, 통학환경 개선을 최우선 과제로 상정하고 실효성 있는 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류 위원장은 “도 교육감의 머릿속은 온통 학생성공시대로 채워져 있다”며 “오늘 출범한 준비위가 교육감성공시대의 토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재선에 성공한 도성훈 교육감이 지난 3일 인천시교육청 직원들로부터 축하를 받고 있다. Ⓒ인천시교육청
재선에 성공한 도성훈 교육감이 지난 3일 인천시교육청 직원들로부터 축하를 받고 있다. Ⓒ인천시교육청

◇초·중·고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지원

인천시교육청은 올해 한시적으로 저소득층 학생의 학습결손 완화를 위해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은 1인당 10만원이며, 오는 29일부터 9월30일까지 한국장학재단 사업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학습특별지원금은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카드 포인트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온·오프라인서점이나 EBS 콘텐츠 구입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올해 3~7월 중 교육급여 수급자격을 가진 학생이다. 신규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자격은 오는 7월까지 확정돼야 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저소득층 가구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학생들의 교육기회가 확대돼 보다 안정적인 교육활동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전경 Ⓒ 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 전경 Ⓒ 인천시교육청

◇올해 2차 검정고시, 8월11일 시행

인천시교육청은 8월11일에 올해 2차 초중고교 졸업 검정고시를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응시원서는 20일부터 23일까지 나이스대국민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현장 방문 접수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인천시교육청 신관 지하 1층에서 진행된다. 합격자는 8월30일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합격증서는 8월30일부터 9월4일까지 교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