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ook] 이번 주 신간 도서
  • 조철 북 칼럼니스트 (sisa@sisajournal.com)
  • 승인 2022.08.07 11:00
  • 호수 17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부채, 버블의 경제학 

지난 20년간의 부동산 매매가와 역대 정부의 정책을 비교·분석하고, 주택 가격에 버블이 형성됐는지 실질가치·내재가치 분석 및 해외 주택 가격과의 비교를 통해 정밀하게 살펴본다. 그리고 버블 붕괴에 따른 가계부채발 복합불황의 국내외 사례를 제시해, 경제생활의 주체인 가계와 기업, 정부가 현 상황을 정확하게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준과 지침을 제공한다.

박덕배 지음 / 또다른우주 펴냄 / 268쪽 / 1만8000원

 

로드 투 카타르

신촌세브란스병원 교수이자 축구 국가대표 팀닥터인 저자의 분투기. 노년내과 교수로 일하던 저자가 축구 세상에 발을 디디게 된 계기, 열정 하나로 좌충우돌하면서 ‘오지라퍼’ ‘또라이’로 불렸던 사건들, 무대 뒤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스태프들의 면면, 10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에 이르기까지 한국 대표팀의 여정을 꼼꼼하게 기록했다.

김광준 지음 / 예미 펴냄 / 348쪽 / 1만8000원

 

더 즐겁게 여행하는 방법

심리학자이자 교육자, 여행가인 버지니아 머피-버먼이 ‘여행으로 다가가는 행복에 대한 탐색서’를 펴냈다. 왜 많은 이가 여행에서 실망하고 행복을 찾지 못하는지, 여행업에 종사하는 이들이 최상의 경험을 고객에게 선사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새로운 관점에서 해답을 제시한다. 여행을 잘하고 싶은 이들에게 유용한 안내서가 돼줄 책이다.

버지니아 머피-버먼 지음 / 이훈·김소혜 옮김 / 216쪽 / 1만7500원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