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24시] 기장군의회, 피서지 안전관리 근무자 격려
  • 김동현 영남본부 기자 (sisa522@sisajournal.com)
  • 승인 2022.08.10 15: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군, 여름방학 맞이 농촌체험·도시농업 프로그램 진행
기장군, 거점영어센터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
박우식 기장군의회 의장 등 6명의 기장군의원은 8월9일 광·임랑 해수욕장을 방문해 현장근무자와 자원봉사자를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장군의회

기장군의회가 안전한 피서지 관리에 힘쓰고 있는 근무자와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박우식 기장군의회 의장 등 6명의 기장군의원은 9일 관내 일광·임랑 해수욕장을 방문했다. 이들은 이 자리에서 현장근무자와 자원봉사자들에게 라면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현장의 소리를 경청했다. 또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장군의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묵묵히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현장 근무자와 자원봉사자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배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기장군, 여름방학 맞이 농촌체험·도시농업 프로그램 진행

기장군 농촌체험관광지원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단체 관람객 대상으로 평일 농촌체험·도시농업 프로그램과 어린이 가족 대상 토요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농촌체험관광지원센터는 지난 2018년부터 농작물 수확과 도시농업 교육, 전통놀이 체험 활동 등을 운영해 오고 있다. 농촌체험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도시민 힐링을 위한 것이다.

농촌체험관광지원센터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학교 등 농촌체험을 원하는 6세 이상의 단체를 대상으로 체험 교육을 진행한다. 체험 교육은 국궁체험과 감자·옥수수·고구마 수확, 쌀강정·콩전·인절미 만들기 등이 있다.

 

◇ 기장군, 거점영어센터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

기장군은 거점영어센터 가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가을학기 신입생은 수강 전 레벨테스트를 거쳐야 한다. 기장군은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테스트 참여자 신청을 접수한다. 올해 가을학기 거점영어센터는 기장빛물꿈교육행복타운과 기장종합사회복지관 등 5곳에서 운영된다. 기장군은 16명의 원어민 강사를 센터에 투입하고, 대면 수업과 온라인 수업을 병행할 예정이다. 

주 5일 운영되는 센터는 전문 원어민 강사의 100% 실용 영어회화 수업으로 진행된다. 1인당 수강료는 3만5000원(성인 4만원)이다. 사교육비 부담을 덜 수 있어 학부모와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장군 관계자는 “글로벌 시대에 자신을 당당히 표현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자 거점영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며 “많은 학생과 군민이 즐겁게 배우고 성장하며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