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24시] 청도향교, 김하수 군수 취임 고유제 봉행
  • 최관호 영남본부 기자 (sisa523@sisajournal.com)
  • 승인 2022.08.11 12: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군, ‘소셜아이어워드 2022’ 지방자치단체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 수상
청도군, 미취학 아동 흡연•비만 예방 교실 실시
청도향교에서 김하수 청도군수의 취임을 알리는 고유제를 지내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청도군
청도향교 관계자들은 8월9일 대성전에서 김하수 청도군수의 취임을 알리는 고유제를 지낸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청도군

경북 청도향교는 최근 대성전에서 김하수 청도군수의 취임을 알리는 고유제(告由祭)를 봉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고유제에는 곽경수 전교와 장의·유림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김하수 군수의 취임을 고하고, ‘청도를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라는 슬로건으로 힘차게 첫발을 내딛은 민선 8기 청도군의 무궁한 발전과 군민의 안녕을 축원했다.

고유제는 중대한 일을 치르고자 할 때나 치른 뒤 그 내용을 사당이나 신명에 알리는 제사다. 예로부터 새로 취임한 고을의 수령은 향교에 가서 성현들께 선정을 다짐해 왔다.

김 군수는 “성현들의 가르침을 항상 마음에 새기며 소통과 화합을 토대로 군민 모두가 행복한 청도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도군이 2022 청도문화관광SNS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청도군
청도군 관계자들이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지방자치단체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청도군

◇ 청도군, ‘소셜아이어워드 2022’ 지방자치단체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 수상

경북 청도군은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인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지방자치단체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매년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평가하는 소셜미디어·인터넷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식이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는 인터넷 전문가 평가위원단 3800여 명과 최고평가위원 등의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비주얼, 브랜드 등 5개 부문 점수를 종합해 청도군 문화관광 인스타그램 ‘청도핫플’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청도핫플’은 관광지와 축제, 카페, 야영장, 식당, 숙박시설 등 여행에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특색있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제작·게시하는 문화관광 전문 SNS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관광객의 선호도와 청도군이 가지고 있는 관광자원의 특성을 반영한 운영 전략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고, 앞으로 신속·정확한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청도군, 미취학 아동 흡연·비만 예방 교실 실시

경북 청도군은 8월8일부터 9월5일까지 미취학 아동 420여 명을 대상으로 흡연·비만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11일 청도군에 따르면, 청도군은 어린이들에게 담배의 유해성에 대한 구연 동화식 교육과 스티커 북 활동을 교육한다. 또 동영상을 활용한 키 성장 체조와 에코팟-방울토마토를 이용한 식물 키우기 체험 등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어린이를 위한 건강 친화적 환경 조성은 물론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해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