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이태원 참사’ 합동분향소 방문…“정쟁 이용 안돼”
  • 문경아 디지털팀 기자 (mka927@naver.com)
  • 승인 2022.10.31 12: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때 유언비어 만드는 것 잘못된 일”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31일 서울 용산구 녹사평광장에 마련된 이태원 사고 사망자 합동분향소에 조문하고 있다. ⓒ연합뉴스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31일 서울 용산구 녹사평광장에 마련된 이태원 사고 사망자 합동분향소에 조문하고 있다. ⓒ연합뉴스

황교안 전 총리가 이태원 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를 조문했다. 황 전 총리는 “이태원 참사를 정쟁에 이용해선 안된다”며 정치권을 비롯한 국민들의 초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31일 오전 황 전 총리는 서울 용산 녹사평역 광장에 마련된 합동분향소에 조문을 마치며 “많은 희생자 발생에 안타깝고 애석하게 생각한다”며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이번 사고 원인을 잘 분석하고 철저하게 대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같이 어려운 때에 유언비어를 만드는 것은 아주 잘못된 일”이라며 이태원 참사를 정치적으로 해석하는 일부 정치권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거론했다. 이어 “한 사람 한 사람이 모두 고통받고 힘든 때에 정치적 유언비어 조짐이 있는데 있어서는 안될 일”이라며 “젊은이들의 아픔을 같이하고 참사 수습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 빠른 치유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정부의 협력을 촉구했다.

또한 “중대재해 속에서 국민들이 지혜롭게 해쳐나갈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달라”며 “사고 트라우마에 대한 치유 대책도 조속히 마련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31일 오전부터 서울광장 및 용산 녹사평광장 합동분향소에 조문이 시작된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 내외를 비롯해 여야 지도부들도 조문을 이어가고 있다. 정치권도 이태원 대참사에 여야 간 정쟁을 멈추고 초당적인 협력을 주문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