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24시]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영천 연장 사업, 예타조사 대상 선정
  • 최관호 영남본부 기자 (sisa523@sisajournal.com)
  • 승인 2022.11.03 15: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 직원 대상 후생복지사업…워킹맘·대디 맞춤형 교육 실시
영천시 농특산물 쇼핑몰 ‘별빛촌장터’와 경북도 ‘사이소’ 통합 오픈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영천(금호) 연장 노선도ⓒ영천시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영천(금호) 연장 노선도ⓒ영천시

경북 영천시는 지역 중점사업인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영천(금호) 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대구도시철도1호선 하양~영천(금호) 연장 사업은 지난해 7월 초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신규로 반영됐다. 이어 국토교통부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신청된 후 이번 국토교통부 투자심사위원회에서 선정됐다.

이번 대구1호선 하양~영천(금호) 연장 사업은 총 사업비 2052억원 규모로, 5.0㎞ 구간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영천시는 이번 사업으로 영천경마공원 개장과 금호·대창 하이패스IC,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 금호일반산업단지 공영개발, 대창일반산업단지와 연계해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대구~경산~영천 지역 간 출·퇴근 교통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시정핵심사업인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영천(금호) 연장 사업이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할 수 있도록 경상북도·중앙부처 및 관련 전문가와 지속적으로 협업해 영천에 도시철도가 달리는 기적을 이루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0월22부터 30일까지 실시한 워킹맘·대디 맞춤형 교육에서 영천시 직원들과 자녀들이 교육에 참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영천시
10월22부터 30일까지 진행된 워킹맘·대디 맞춤형 교육에 참여한 영천시 직원들과 자녀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영천시

◇ 영천시, 직원 대상 후생복지사업…워킹맘·대디 맞춤형 교육 실시

경북 영천시는 최근 시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워킹맘·대디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후생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워킹맘·대디 맞춤형 교육은 4세부터 초등학교 저학년을 둔 직원과 자녀 160여 명이 참여했다. 보현산 목재문화체험관 등 지역 체험시설 5개소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목공예, 도자기, 승마, 와이너리 녹색 체험 중 희망하는 교육을 직접 선택하는 맞춤형 교육으로 이뤄졌다.

직원들은 바쁜 업무로 놓치기 쉬운 성장기 자녀와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동료 직원들과 육아 고충 및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기문 시장은 “젊은 직원들이 영천에서 정착할 수 있도록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는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영천시 농특산물 쇼핑몰 '별빛촌장터'와 경북 '사이소'가 통합한 플랫폼 포스터ⓒ영천시
영천시 농특산물 쇼핑몰 '별빛촌장터'와 경북 '사이소'가 통합한 플랫폼 포스터ⓒ영천시

◇ 영천시 농특산물 쇼핑몰 ‘별빛촌장터’와 경북도 ‘사이소’ 통합 오픈

경북 영천시는 농특산물 쇼핑몰 ‘별빛촌장터’가 경북도 농특산물 쇼핑몰인 '사이소'와 통합·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소비자는 이번 통합된 대표 아이디 하나로 별빛촌장터와 사이소뿐 아니라 다른 시군 쇼핑몰도 이용이 가능하다. 입점 농가도 한 화면에서 주문과 상품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다. 별빛촌장터는 오는 18일까지 통합쇼핑몰 오픈 기념으로 무료 배송 및 구매 금액 5% 적립, 신규회원에는 2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할인쿠폰은 회원가입 즉시 발행되며, 1만원 이상 상품 구매 시 별빛촌장터에 입점해 있는 모든 상품에 사용할 수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별빛촌장터는 영천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믿을 수 있는 농특산물 쇼핑물로서 관내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특산물을 온라인으로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 마케팅을 지속 추진하여 지역 농특산물의 온라인 판로 확대, 소비촉진 및 농가 소득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