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영 집 방문한 6명 DNA 국과수로…시신 유기장소 또 거짓말?
  • 박나영 기자 (bohena@sisajournal.com)
  • 승인 2023.01.05 18: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숨진 동거녀, 현재 여자친구, 청소 도우미, 이씨의 모친 등 DNA 국과수 제출
4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부경찰서에서 동거녀와 택시 기사를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이기영(31)이 검찰로 이송되고 있다.ⓒ공동취재
4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부경찰서에서 동거녀와 택시 기사를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이기영(31)이 검찰로 이송되고 있다. ⓒ공동취재

경찰이 이기영(31)의 거주지에서 발견된 혈흔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한 작업에 나섰다.

경기 일산동부경찰서는 지난해 이씨의 경기 파주시 거주지를 방문했던 여성 6명의 DNA(유전자) 대조군을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보냈다고 5일 밝혔다. 국과수는 앞서 이씨의 거주지에서 확보한 혈흔과 머리카락 등에서 여성 3명, 남성 1명의 DNA가 검출됐다는 내용을 경찰에 전달했다. 이 중 혈흔에서 나온 DNA는 여성 2명의 것이었다.

경찰은 해당 혈흔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숨진 동거녀, 동거녀의 지인, 또 다른 지인, 현재 여자친구, 청소 도우미, 이씨의 모친에게서 채취한 DNA 대조군을 국과수에 보냈다.

숨진 동거녀의 경우 아직 시신이 발견되지 않아 친오빠의 DNA를 채취해 국과수에 제출했다. 다만 남매의 경우 DNA가 100% 일치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동거녀의 지인은 지난해 4월 이 집을 방문했다가 이씨와 몸싸움을 벌였고, 당시 112에 신고도 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때 이기영이 이 여성의 손가락을 깨물어서 피가 났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숨진 동거녀를 제외하고는 이들 모두 무사하고 범죄 피해도 없었던 것으로 확인된 상태다. 국과수 감식 결과 확보된 DNA와 대조군이 일치해 신원이 확인되면 추가 피해자가 없는 것이 거의 확실해지지만, 신원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수사가 새로운 국면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다. 

경찰은 숨진 동거녀의 시신 수색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기영이 시신 유기 장소와 관련한 진술을 번복하면서 지목한 파주시 공릉천변의 한 지점에서 이틀간 굴착기와 수색견 등을 투입해 집중 수색했지만 시신은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수색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씨가 밝힌 범행일 이후 파주지역에 200㎜가 넘는 집중 호우가 쏟아졌던 터라 시신 유실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다. 경찰 관계자는 "시신 유기가 4개월여 전에 이뤄져 피의자의 진술에 상당 부분 의존할 수밖에 없으나, 당시 이기영의 휴대전화 기지국 위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색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