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식, 野 징계안 제출에 “다수당의 재갈 물리기” 비판
  • 유승혁 디지털팀 기자 (kongna123@naver.com)
  • 승인 2023.01.10 13: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北내통설, 국희의원으로서 발표한 정치적 논평에 해당”
이수진·오영환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이 2023년 1월9일 오후 국회에서 신원식 국민의힘 의원 징계안을 제출하기 위해 의안과에 들어서고 있다. ⓒ연합뉴스
이수진·오영환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이 2023년 1월9일 오후 국회에서 신원식 국민의힘 의원 징계안을 제출하기 위해 의안과에 들어서고 있다. ⓒ연합뉴스

신원식 국민의힘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이 국회 윤리특위에 자신을 제소한 데 대해 “원내 과반 다수당이 수의 힘으로 합리적 의혹 제기와 정당한 비판의 목소리에 재갈을 물리겠다는 반민주적 폭거”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신 의원은 10일 페이스북을 통해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누가 누구를 징계하나”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제기 제기한 북한 내통설은 구체적 사실에 대한 확정적 표현이 아니라 의문을 제기한 것”이라며 “이 사안은 사적 영역이 아니라 공적 영역에 속하며, 국회의원으로서 정당 활동의 일환에서 발표한 정치적 논평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적법하고 정당한 행위로서 자유민주주의 체제하에서 누구도 막을 수 없다”며 “저와 민주당 중 누가 더 대한민국 국회의원으로서 품위와 자질, 윤리적으로 떳떳한지, 누가 더 대한민국 안보와 국익을 위하는지는 민주당이 아닌 위대한 국민들께서 정확히 판단해줄 것이라 확신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신 의원은 “과거 일개 시민으로서 문재인 정권의 폭정에 맞서 치열하게 싸웠다. 앞으로도 국회의원으로서 민주당 폭압에 결코 굴복하지 않을 것”이라며 “대한민국과 국군을 사랑하는 모든 국민과 함께 국익과 안보를 저해하는 그 어떤 세력에도 임전무퇴 정신으로 맞서 싸워 반드시 대한민국을 지켜내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국회 국방위원회 여당 간사인 신 의원은 지난 5일 김병주 민주당 의원이 북한 무인기의 비행금지구역 침투 가능성을 제기한 데 대해 “민주당이 우리 군보다 북 무인기 항적을 먼저 알았다면 북한과 내통하고 있다고 자백하는 것 아니냐”고 지적한 바 있다.

민주당은 신 의원의 지적을 문제 삼아 지난 9일 국회 의안과에 신 의원 징계안을 제출했다. 이수진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징계안 제출 후 기자들과 만나 “3성 장군 출신으로서 이해할 수 없는 말들, 막말을 쏟아내고 있다”며 “공당인 민주당이 국민을 위해 존재하지 본인 표현대로 북한 정권을 위해 존재하는 건 아니지 않나. 사실이 아닌 내용을 양심의 가책도 없이 쏟아낸 것에 대해 반성하고 사과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