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나경원 직격 “해임은 尹의 결정”
  • 박성의 기자 (sos@sisajournal.com)
  • 승인 2023.01.17 16: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경원 “내 해임 尹 본의 아니야” 주장에 전면 반박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17일 대구 동구 팔공총림 동화사를 방문 후 관계자들에게 합장으로 인사하며 떠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17일 대구 동구 팔공총림 동화사를 방문 후 관계자들에게 합장으로 인사하며 떠나고 있다. ⓒ연합뉴스

대통령실이 17일 나경원 전 의원의 저출산고령화사회부위원장직 해임과 관련해 “대통령의 정확한 진상 파악에 따른 결정”이라고 밝혔다. ‘자신의 해임은 윤석열 대통령의 본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는 나 전 의원 주장을 반박한 셈이다.

이날 오후 대통령실은 김대기 대통령비서실장 명의로 기자단에 알린 공지에서 “나 전 의원 해임은 대통령의 정확한 진상 파악에 따른 결정”이라고 밝혔다.

김 실장은 “먼저 대통령께서는 누구보다 여러 국정 현안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고 계시다는 점을 말씀드린다. 대통령께서는 오랜 공직생활을 통해서 공적 의사결정에서 실체적 진실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시는 분”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국익을 위해 분초를 아껴가며 경제외교 활동을 하고 계시는 대통령께서 나 전 의원의 그간 처신을 어떻게 생각하실 지는 본인이 잘 알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나 전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에 대한 해임은 분명 최종적으로 대통령께서 내린 결정일 것이다. 그래서 저는 그 뜻을 존중한다고 말씀드렸다”면서도 “대통령께서 그와 같은 결정을 내리시기까지 저의 부족도 있었겠지만 전달과정의 왜곡도 있었다고 본다”고 밝혔다.

나 전 의원은 “저는 그러기에 해임이 대통령의 본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일부 참모들의 왜곡된 보고를 시정하는 당대표가 필요하다”고 윤 대통령의 참모들을 비판하기도 했다.

그러나 이날 대통령실이 나 전 의원의 주장을 직접 반박하면서, 향후 여당 전당대회에서 나 전 의원을 겨냥한 친윤 주자들의 공격도 격화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