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결국 ‘포기’…“용감하게 내려놓겠다”
  • 조문희 기자 (moonh@sisajournal.com)
  • 승인 2023.01.25 11: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당후사의 정신으로…윤석열 정부 진정한 성공 기원”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출마를 고심 중인 나경원 전 의원이 19일 서울 자택으로 들어서고 있다. ⓒ연합뉴스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19일 서울 자택으로 들어서는 모습 ⓒ연합뉴스

국민의힘 3‧8 전당대회 출마를 저울질하던 나경원 전 의원이 25일 공식 불출마를 선언했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오전 11시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우리 당의 분열과 혼란에 대한 국민적 우려를 막고 화합과 단결로 돌아올 수 있다면 저는 용감하게 내려놓겠다”고 말했다.

나 전 의원은 “어떤 시련 앞에서도 한 번도 숨지 않았고 제가 옳다고 생각하는 가치를 위해 싸웠다. 그런 저에게 오늘 이 정치 현실은 무척 낯설다”면서 “지난 20여 일 과연 내게 주어진 소명이 무엇인지 묻고 또 물었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나 전 의원은 “이제 선당후사 인중유화 정신으로 국민 모두와 당원 동지들이 이루고자 하는 꿈과 비전을 찾아 새로운 미래와 연대의 긴 여정을 떠나려고 한다”며 “오늘 제 물러남이 우리 모두의 앞날을 비출 수 있다면 그 또한 나아감이라 생각한다. 역사를 믿고 국민을 믿는다”고 밝혔다.

나 전 의원은 “국민의힘이 더 잘 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영원한 당원’의 사명을 다하겠다. 대한민국 정통 보수 정당의 명예를 지켜내겠다”며 “정말 어렵게 이뤄낸 정권교체다. 민생을 되찾고 법치를 회복하고 헌정 질서를 바로 세우는 이 소중한 기회를 결코 헛되이 흘러 보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당은 곧 자유 민주주의 정치의 뿌리이다. 포용과 존중을 절대 포기하지 말라. 질서정연한 무기력함보다는, 무질서한 생명력이 필요하다”며 “건강한 국민의힘, 윤석열 정부의 진정한 성공을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