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文정부 통계조작 의혹에 “관련자 색출, 강력처벌”
  • 유승혁 디지털팀 기자 (kongna123@naver.com)
  • 승인 2023.01.27 1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재국가에서 일어날 법한 후진국적 행태” 비판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2023년 1월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발전 가능한 폐기물 매립 및 친환경적 활용방안 토론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2023년 1월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발전 가능한 폐기물 매립 및 친환경적 활용방안 토론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문재인 정부 고용통계 개입 의혹과 관련해 “국기문란 행위를 저지른 관련자 전원을 색출해 강력 처벌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27일 페이스북을 통해 “통계를 고쳐 정권을 살리고 국가를 망친 대표적 사례다. 독재국가들에서나 일어날 법한 후진국적 행태가 자행된 것”이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2018년 당시 문재인 정권은 ‘소득주도성장 정책’, ‘일자리 정책’, ‘부동산 정책’을 강력히 밀고 있었다”면서 “정책 성과가 통계에 드러나기를 고대했던 정권 인사들에게 통계조사 결과를 미리 받아보는 게 필요했다”고 말했다.

이어 “통계청은 외부유출 금지 비공개 자료를 타 기관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예외조항을 신설했다”며 “자신들에 비우호적인 통계청장이 해외 출장을 간 사이 통계청 차장의 대리 결재를 통해 처리하는 만행을 저질렀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새로운 예외 조항을 근거로 첫 비공개 자료를 입수한 사람은 홍장표 전 청와대 경제수석이었다”며 “결과는 통계 작성 이래 최악의 빈부격차였다. 홍 전 수석 등이 통계 마사지를 했다는 게 그간 조사의 골격이라고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권력층 비리를 담은 영화 시나리오 같지만, 문 정권이 실제 벌인 일”이라며 “사건의 전모가 반드시 밝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감사원은 문 정부 고용통계 개입 의혹과 관련, 황덕순 전 청와대 일자리수석을 불러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 정부 국가통계 왜곡 의혹을 조사 중인 감사원이 청와대 참모를 소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감사원은 황수경·강신욱 전 통계청장에 대한 조사를 마쳤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