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경, 與 최고위원 출마…“尹정부 최고의 방패 맡겠다”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1.30 12: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께 무엇이 진실인지고 거짓인지 밝혀줄 사람”
국민의힘 정미경 전 최고위원 ⓒ연합뉴스
정미경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연합뉴스

정미경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오는 3월8일 치러지는 전당대회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했다.

정 전 최고위원은 30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많은 갈등을 조정하고 중재하는 사람이 지도부에 꼭 필요하다”며 “다양한 경험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노련함으로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을 보호할 최고의 방패 정미경이 최고위원으로 한 축을 담당하겠다”고 강조했다.

정 전 최고위원은 “정권교체는 됐지만 대한민국은 여전히 더불어민주당 세상이라는 걸 검수완박 법률안 통과로 국민들이 각인했다”며 “법과 예산이 민주당 손안에 있는 한 윤석열 정부는 어떤 정책과 개혁을 할 수 없다. 반드시 국민의힘이 내년 총선에 다수당이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정 전 최고위원은 기자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의 전·현직 의원과 맞대응 토론을 할 때 창과 방패를 자유자재로 쓰면서 국민께 무엇이 진실인지, 무엇이 거짓인지를 잘 밝혀줄 사람이 저라고 생각한다. 그 역할에 충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임 이준석 지도부의 일원이었던 정 전 최고위원은 출마와 관련해 ‘이준석 전 대표와 사전 교감이 있었느냐’는 질문에 “없었다”고 답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