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중, 與최고위원 출사표…“‘이준석 시즌2’ 용납 못해”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1.30 13: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석 지도부, 양심 있다면 출마 포기해야”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이 30일 국회 소통관에서 최고위원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이 30일 국회 소통관에서 최고위원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친윤계로 분류되는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이 최고위원 출마를 공식화했다. 

박 의원은 30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거대 야당인 더불어민주당에 반드시 이길 수 있도록 국민의힘 최고위원 선거에 출마하기로 결심했다”며 “지난 5년간 대한민국을 파국으로 몰고 간 브레이크 없는 민주당의 폭주기관차를 멈추는데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회를 장악한 거대 민주당은 예산, 법안, 국정과제 등 사사건건 윤석열 정부의 개혁에 발목을 잡고 있고 좌편향 언론들의 왜곡 정보는 국민을 기만하고 있다”며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내년 총선을 승리로 이끌 강한 지도부, 무소의 뿔 같은 지도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출마 공약으로 △좌파 방송 등 미디어 개혁 △수도권 총선 승리 △내부총질을 막는 당내 결집 △추진력 있는 정책 및 당 개혁 등을 꼽았다.

특히 박 의원은 “더 이상 내부총질은 없다. 이준석 시즌2 용납할 수 없다”며 “지난 3월9일, 문재인 정부의 심판을 원하는 국민의 염원이 모여 정권교체에 성공했지만 집권 초기에 자기 정치에 빠진 소수의 몇 명이 내부총질을 하며 당과 윤석열 정부를 위기로 몰아넣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저는 안에서 싸우지 않고 밖에서 싸우다”며 “이준석 전 대표의 눈치를 보며 감싸고, 방치하고 눈치보며 자신의 권력만을 챙긴 이준석 전 지도부는 양심이 있다면 출마를 포기하라”고 촉구했다.

이는 오는 3월8일 전당대회를 앞두고 잇달아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한 김재원, 정미경 전 최고위원과 오는 31일 출마 의사를 밝힐 것으로 예상되는 김용태 전 청년최고위원 등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박 의원은 출마 선언 후 기자들과 만나 ‘윤석열 대통령에 출마의사를 밝혔느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그는 윤 대통령이 격려를 했는지에 대해서는 “그것까지 말씀드리기가 (어렵다)”고 했다. 또 ‘윤심’ 최고위원 후보냐는 질문에도 “말씀은 들었지만 반응은 공개하지 않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