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대형마트서 ‘중국 기원’ 문구 적힌 김치...“판매 중지” 항의
  • 이금나 디지털팀 기자 (goldlee1209@gmail.com)
  • 승인 2023.02.10 16: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경덕 교수 “판매 중지 요청”
'중국 기원' 문구가 적힌 김치 ⓒ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SNS 캡처
'중국 기원' 문구가 적힌 김치 ⓒ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SNS 캡처

유럽의 한 대형 마트 체인점에서 '중국에서 기원'했다는 문구가 쓰인 김치가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유럽의 한 유명 마트 체인점에 판매하는 '중국에서 기원'했다는 문구가 쓰여진 김치가 버젓이 판매되고 있다"며 업체 측에 항의 메일을 보내 '판매 중지'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독일의 마트 체인 알디(ALDI)의 자체 브랜드(PB) ‘아시아 그린 가든’(ASIA GREEN GARDEN) 상품이었다. 상품 겉면에는 아시아 그린 가든 로고와 김치 사이에 ‘Chinese’(중국산)라고 적혀 있었다. 서 교수는 “더 큰 문제는 독일어(Original aus China)와 이탈리아어(Originale dalla Cina)로 ‘중국에서 기원’했다는 문구가 쓰여 있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그는 "업체 측에 판매 중지를 요청했다. 판매를 지속하려면 '중국에서 기원'을 '한국에서 기원'으로 올바르게 시정해 판매할 것을 강하게 요구했다"고 전했다.

서 교수는 "잘못된 표기를 바로잡는 것부터가 '김치 세계화'의 첫걸음"이라며 해외에 거주 중인 재외 동포와 유학생, 관광객들에게 현지 마트에 들렀을 때 김치 원조 표기에 대한 오류를 발견한다면 자신에게 제보해달라고 당부했다.

지난해 세계김치연구소의 '글로벌 홍보대사'로 위촉된 서 교수는 한국 홍보 전문가로서 한국 문화와 역사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활동 중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