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경찰 ‘천공 조사일정 미정’에 “대통령 부부처럼 성역인가”
  • 박선우 객원기자 (capote1992@naver.com)
  • 승인 2023.03.09 14: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의혹 최초 제기한 김종대 등은 빛의 속도로 조사”
역술가 천공 ⓒ유튜브 정법시대 캡쳐
역술인 천공 ⓒ유튜브 정법시대 캡쳐

역술인 천공의 대통령 관저 선정 개입 의혹을 들여다보는 경찰이 구체적인 소환 조사 일정을 확정하지 못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천공도 대통령 부부처럼 치외법권이고 성역인가”라고 맹폭했다.

한민수 민주당 대변인은 9일 이같은 제목의 논평에서 “경찰은 의혹의 핵심 당사자임에도 참고인 신분이어서 소환에 불응해도 강제할 수 없다는 입장”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경찰은 의혹을 최초로 제기한 김종대 전 정의당 의원과 최초 보도한 언론사를 대통령실이 고발하자마자 빛의 속도로 조사했다”면서 “부승찬 전 국방부 대변인에 대해선 군까지 동원해 수사하고 있고 국방부는 군 기밀을 유출했다며 의혹을 담은 저서의 판매금지 가처분까지 신청한 판이다. 그런데 의혹의 당사자는 소환 일정조차 조율하지 못하고 있다면, 대통령실의 하명으로 부실수사를 하고 있다고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경찰은 조속히 조사 일정을 확정하고 대통령 관저 결정에 천공이 개입됐는지 철저히 수사해 국민앞에 보고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편 현재 서울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서울 한남동 육군참모총장 공관 CCTV 영상이 들어있는 하드디스크를 확보해 분석 중이다. 영상을 통해 천공이 실제로 해당 공관을 방문한 바 있는지 여부를 규명한다는 방침이다. 단, 하드디스크 용량이 방대하고 파일 또한 여러 개인만큼 의혹 규명까진 다소 시일이 경과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