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프랑스 자산운용사 메리디엄 지분 20% 취득
  • 송응철 기자 (sec@sisajournal.com)
  • 승인 2023.04.20 09: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여 개 친환경 인프라 투자…ESG 투자 시장 선두업체
삼성생명은 20일 프랑스 자산운용사인 메리디엄SAS 지분 20%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삼성생명 제공
삼성생명은 20일 프랑스 자산운용사인 메리디엄SAS 지분 20%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삼성생명 제공

삼성생명이 프랑스의 인프라 투자전문 운용사 메리디엄SAS의 보통주 20%를 취득해 2대 주주에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메리디엄SAS는 총 27조원 규모의 운용자산을 유럽과 북미 등 지역의 인프라 자산에 투자하는 글로벌 자산운용사다. 현재 100여 개의 친환경 인프라 자산에 투자하고 있어 글로벌 ESG 투자 시장을 선도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삼성생명은 향후 메리디엄SAS 감독이사회 참여와 사업협력협의체 신설 등을 통해 해외 인프라 투자 자산 다변화와 수익성 제고, 공동사업 등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삼성생명은 전영묵 대표 취임 이후 2021년 영국의 부동산 전문 자산운용사 세빌스IM 지분 25%를 취득하고 사모펀드 블랙스톤과 펀드 투자 약정을 체결하는 등 해외 대체투자 시장을 적극 공략해 왔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메리디엄SAS는 인프라 분야에 대한 다양한 투자 경험과 우수한 경영진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영국 세빌스IM에 이어 삼성생명의 글로벌 대체투자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라고 판단했다”며 “앞으로도 수익기반 강화와 다변화를 위한 글로벌 자산운용 사업 확대를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