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檢 자진출두 송영길 겨냥 “‘꼼수 출두 쇼’…여론호도 목적”
  • 박성의 기자 (sos@sisajournal.com)
  • 승인 2023.05.02 10: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 수사 방해하려는 정치적 계산에서 비롯”
더불어민주당의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과 관련해 금품 살포의 최종 수혜자로 지목된 송영길 전 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입장 발표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의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과 관련해 금품 살포의 최종 수혜자로 지목된 송영길 전 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입장 발표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일 더불어민주당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에 연루된 송영길 전 대표가 이날 검찰에 자진 출석한 데 대해 “어떤 범죄 피해자도 자기 마음대로 수사 일정을 못 정하는데 이는 특권 의식의 발로”라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송 전 대표는 돈 봉투 게이트로 궁지에 몰리자 느닷없이 언론을 통해 검찰에 출석하겠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겉으로는 검찰 수사에 협조하는 모양새를 취하는 듯하나, 실제로는 검찰 수사를 방해하고 여론을 호도하려는 고도의 정치적 계산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민주당 돈 봉투 게이트는 얄팍한 ‘출두 쇼’로 덮을 수 없는 국민적 공분이 있다는 사실을 자각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윤 원내대표는 또 “이미 검찰은 송 전 대표 자택과 후원 조직에 이어 경선캠프 관계자들까지 압수수색을 하면서 돈의 흐름을 밝혀나가고 있다. 그런데도 송 전 대표와 민주당은 사건을 덮는 데만 급급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송 전 대표가 지금 할 일은 위장 탈당 쇼, 꼼수 출두 쇼가 아니라 돈 봉투 의원들과 함께 솔직하게 모든 진상을 밝히고 국민 앞에 사죄하는 것임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송 전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쯤 돈 봉투 의혹 관련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중앙지검에 자진 출석했으나 검찰이 출입을 허가하지 않아 조사가 불발됐다.

송 전 대표는 검찰과 출석 일정을 조율하지 않은 채 일방적으로 자진 출석했다. 검찰은 형사소송법상 피의자 조사는 수사기관의 출석 요구로 진행하는 것이고 지금 시점에서는 송 전 대표 조사에 실익이 없다면서 조사가 이뤄지지 않을 것이라고 사전에 밝힌 바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