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코인 논란’에 발끈한 김남국에 “누가 사라고 했느냐”
  • 박선우 디지털팀 기자 (psw92@sisajournal.com)
  • 승인 2023.05.06 16: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무런 사실, 논리, 근거 없이 국가기관 폄훼하는 것 유감”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25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열린 60회 법의 날 기념식에 참석하고 있다. ⓒ 연합뉴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지난달 25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열린 60회 법의 날 기념식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본인을 둘러싼 일명 ‘60억 가상화폐 보유’ 논란에 ‘한동훈 검찰 작품’ 등을 언급하며 강하게 반발하는 가운데 한 장관은 “누구도 가상화폐를 사라고 한 적 없다”고 맞받았다.

한 장관은 6일 입장문을 통해 “구체적 사안은 알지 못한다”면서도 “김 의원 본인 설명만을 전제로 하더라도 누구도 김 의원에게 코인 이슈 관여하는 고위공직자로서 거액의 김치코인을 사라고 한 적 없고, 금융당국에 적발돼라 한 적도 없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한 장관은 “아무런 사실, 논리, 근거 없이 국가기관을 폄훼하는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부연했다.

지난 5일 조선일보는 김 의원이 지난해 1~2월 가상화폐의 일종인 위믹스 코인을 최고 60억원 상당(약 80만 개)을 보유하고, 같은 해 2월 말에서 3월 초쯤 전량 인출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시점으로 보면 당시 대선(3월9일)과 가상화폐 거래 실명제 실시(3월25일)를 앞뒀던 때로, 당시 금융정보분석원(FIU)이 이를 ‘이상거래’로 분류해 수사기관에 통보했다는 것이다.

반면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쓴 글에서 “개인의 민감한 금융정보와 수사정보를 언론에 흘린 것은 윤석열 라인의 ‘한동훈 검찰’ 작품이라고 생각된다”면서 “진실이 무엇인지는 상관없이 부풀려 의혹을 제기하고 흠집내고, 지금 윤석열 실정을 덮으려는 아주 얄팍한 술수”라고 강조했다.

또한 김 의원은 “저는 제 정치생명과 전재산 모든 것을 걸겠다”면서 “정말 어디서 출처 불분명한 금원을 가져다 투자한 것인지, 가상화폐를 비밀 USB에 은닉한 것인지, 불법적인 투자가 있었는지 전부 다 확인해보자. (앞서) 한 장관이 김의겸 의원에게 ‘뭘 걸 것이냐’고 말한 것처럼 묻겠다. 의혹 제기하는 사람은 뭘 거시겠느냐”고 언급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