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민주당이 나라 팔아먹으면 버려라”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05.10 14: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당 개소식서 “GRDP 꼴지 이유는 실질적 경쟁 없어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오전 대구 중구 민주당 대구시당 김대중홀에서 열린 대구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찾아 모두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오전 대구 중구 민주당 대구시당 김대중홀에서 열린 대구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찾아 모두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구를 찾아 “민주당이 나라를 팔아먹거나 하면 버려라”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10일 민주당 대구시당 개소식에 참석해 “대구 경북 지역은 가장 많은 독립, 항일운동가를 배출한 지역이고 3·15 부정선거에 가장 먼저 투쟁을 시작한 개혁과 혁신의 고장”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이어 “그러나 영·호남을 분열시키고 갈등을 조장하며 정치권력을 유지해 온 군사정권의 후유증으로 아직까지도 ‘나라 팔아먹어도 XX당이야’라는 분들이 많지는 않지만 여전히 계신 곳이라 참 안타깝다”며 “그게 뭐 그리 중요하다고 나라를 팔고, 살림을 망치고, 다음 세대의 미래를 망치는 것조차 용인하냐”고 꼬집었다. 

이 대표는 또 “대구의 GRDP(지역내총생산)가 전국 꼴지라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다”며 “이렇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정당 간) 실질적인 경쟁이 이뤄지지 않기 때문이다. 어차피 찍을 건데 거기에 투자할 이유가 크지 않다”고 주장했다. 

이어 “대구 지방의 중요한 부분이 영·호남이 반으로 갈려 있고, 실질적인 경쟁이 벌어지지 않으니 수도에서만 치열하다”며 “대구·경북에서도 실질적 정치 경쟁이 가능한 상황을 꼭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 1주년을 맞아 “국민이 진정한 주인인 나라를 만들겠다는 말씀을 대통령 취임사에서 했다. 그런 초심을 되새겨 주시길 바란다”고 촉구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