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김남국, 청년 울리는 코인 재벌…‘코인 투기 백서’ 나올 판”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5.13 13: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 없는 척 했지만 여기저기서 검은 코인 쏟아져”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 ⓒ연합뉴스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13일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가상자산 보유 논란과 관련해 “코인 ‘척척박사’ 김남국 의원의 ‘투기로운 의원 생활’을 보면 ‘코인 투기 백서’라도 나올 판”이라고 비판했다.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김 의원의 코인 투기에 대해 날마다 새로운 의혹이 더해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김 의원은 가난한 척, 청년을 대변하는 척, 정의로운 척 했지만 알고 보니 청년을 울리는 ‘코인재벌’”이라며 “불법이 없는 척, 투명한 척 했지만 여기저기서 검은 코인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청문회와 상임위에서 열심히 질의하는 척 했지만 사실은 알뜰살뜰 코인거래에 시간을 쓰고 있었다”며 “정치생명과 전 재산을 걸겠다며 떳떳한 척 했지만 정치생명과 전 재산을 달나라에 있는 지갑에 꽁꽁 숨겨 놓고 있다”고 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또한 “김 의원의 ‘투기로운 의원 생활’ 때문에 국민들의 분노가 끓고 있다”며 “이례적으로 더불어민주당의 청년 정치인마저 김 의원은 물론 민주당 전체를 비판하고 나섰다”고 비판했다.

이어 장 원내대변인은 민주당을 향해 “’조국의 강’을 빠져나오기도 전에 ‘이재명의 바다’에 빠져 허우적대는 민주당에 ‘송영길의 파도’와 ‘김남국의 쓰나미’까지 덮쳤다”며 “민생의 바다에 있어야 할 본분을 망각하고 코인 투기판에 혼을 빼고 있지는 않은지 스스로 돌아보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