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김남국, ‘위선의 끝판왕’…사퇴 버티면 의원직 박탈해야”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05.15 10: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 중 코인 거래, ‘기네스북’ 오를 일…민주, 부정부패 정당” 직격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거액의 가상자산 투자 논란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의원을 향해 “국회의원직을 사퇴해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거래 내역 전체를 공개하고 국민 앞에서 눈물로 석고대죄하는 모습을 보여도 모자랄 판에 되레 국민을 비웃는 듯한 웃음을 띠며 당당하기만 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위선의 끝판왕 김 의원에 뒤통수를 맞은 국민의 분노가 들끓고 있다”며 “김 의원은 국회의원직을 사퇴해야 한다. 만약 끝까지 버틴다면 의원직을 박탈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민주당을 향해서도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이재명 민주당 대표로 대변되는 민주당의 내로남불 DNA가 하나도 달라진 것이 없다”며 “김 의원은 이태원 참사 현안질의, 국정감사, 인사청문회 등의 의정업무 중에도 코인 투기를 일삼았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이 정도면 기네스북에 올라갈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 의원은 투기가 본업이고 국회의원은 자신의 치부를 극대화하기 위한 부업으로 보인다”며 “그런데도 민주당은 이미 부정부패 정당이 돼버린 탓인지 지켜보기만 할 뿐 제대로 된 대응도 안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철저한 수사를 통해 자금 출처 및 미공개 정보 등을 이용한 투기가 있었는지 여부가 분명하게 밝혀져야 할 것”이라며 “전수조사를 통해서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투기 박사들이 더 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