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국회의원 위믹스 지원, 전혀 사실 아냐”
  • 김은정 디지털팀 기자 (ejk1407@naver.com)
  • 승인 2023.05.16 09: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위 뉴스 생산·대처에 엄중히 대처할 것”
위메이드가 발행한 가상화폐 '위믹스'가 8일 국내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의 거래지원 종료(상장폐지)됐다. 사진은 8일 경기도 성남시 위메이드 사옥 모습 ⓒ연합뉴스
지난 8일 경기도 성남시 위메이드 사옥 모습 ⓒ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의원의 수십억원대 가상화폐 '위믹스 보유와 관련해 발행사인 위메이드가 첫 공식 입장을 통해 이번 사건과의 연관성을 부인했다.

위메이드는 지난 15일 장현국 최고경영자(CEO) 명의 입장문에서 "위메이드가 국회의원에게 위믹스를 불법적으로 지원하거나, 투자 관련 내부 정보를 제공했다는 취지의 보도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가짜 뉴스를 생산·유포하는 행위에 엄정하게 대처하고, 민·형사상 모든 조처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게임산업 관련 연구 단체인 한국게임학회는 지난 10일 "몇 년 전부터 P2E(Play to Earn·플레이로 돈 벌기) 업체와 협회, 단체가 국회에 로비하는 것 아닌가 하는 소문이 무성했다"는 주장을 펼쳤다. 그러면서 "여야 국회의원과 보좌진의 위믹스 투자 여부를 전수조사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P2E 게임은 대가성의 가상화폐나 대체불가토큰(NFT)을 획득할수 있는 게임이다. 김남국 의원이 지난해초 수십억원 어치를 보유한 것으로 밝혀지며 '뜨거운 감자'가 된 위믹스는 위메이드가 발행한 대표적인 P2E 게임 코인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