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객 끌고가 지문으로 스마트폰 계좌이체…5500만원 가로챈 30대
  • 이금나 디지털팀 기자 (goldlee1209@gmail.com)
  • 승인 2023.07.06 13: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 사각지대 노려 범행…대출·협박해 갈취하기도
피의자가 만취객을 부축하는 척 CCTV 사각지대로 끌고 가는 모습 ⓒ 강남경찰서 제공
피의자가 만취객을 부축하는 척 CCTV 사각지대로 끌고 가는 모습 ⓒ 강남경찰서 제공

만취객을 끌고가 지문 인식으로 스마트폰 잠금을 풀어 수천만원을 계좌 이체한 30대 남성이 구속됐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강남·서초·송파 등 유흥가 일대에서 취객을 상대로 11차례에 걸쳐 5500만원을 빼앗은 혐의(강도·절도·공갈·컴퓨터등사용사기 등)로 30대 A씨를 구속해 수사 중이라고 6일 밝혔다. 

A씨는 몸을 가누지 못할 정도로 만취한 행인을 부축해 CCTV 사각지대로 데려간 뒤 취객의 지문을 스마트폰에 대 잠금을 풀어 대출까지 받아 자신의 계좌로 돈을 이체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범행 과정에서 피해자의 계좌에 돈이 없는 경우, 피해자 이름으로 대출까지 받아 자신의 계좌로 이체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외에도 그는 피해자들이 술에 취해 범행 당시 상황을 제대로 기억하지 못한다는 점을 이용해 돈을 갈취했다. A씨는 '차량에 토했는데 기억하느냐', '임신한 아내를 쳐서 넘어뜨렸다'라고 거짓말로 협박해 돈을 더 뜯어냈다.

범행 당시 자신이 오히려 피해를 본 것처럼 속이기 위해 '왜 때리느냐'고 말하는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해 피해자들에게 들려주기도 했다.

경찰은 비슷한 사건들을 접수해 수사하던 중 CCTV 영상 등을 토대로 범인을 특정해 지난달 30일 강남구 선릉역 인근 거리에서 A씨를 체포했다.

경찰 관계자는 "취객 상대 범행이 이어질 가능성을 감안해 야간 순찰 활동을 강화하겠다"며 "건전한 음주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