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국제선 기내식서 또 ‘이물질’…석달새 3건 발생
  • 김은정 디지털팀 기자 (ejk1407@naver.com)
  • 승인 2023.07.07 09: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빔밥·샐러드서 돌·접시 조각 등 나와
“케이터링업체 관리·감독 강화할 것”
7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15일 싱가포르 창이공항을 출발해 인천국제공항으로 향하는 아시아나항공 OZ752편을 이용한 한 승객이 비빔밥을기내식으로 먹다가 돌조각으로 추정되는 이물질에 치아기 손상됐다. ⓒ 연합뉴스<br>
7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15일 싱가포르 창이공항을 출발해 인천국제공항으로 향하는 아시아나항공 OZ752편을 이용한 한 승객이 비빔밥을기내식으로 먹다가 돌조각으로 추정되는 이물질에 치아가 손상됐다. ⓒ 연합뉴스

아시아나항공이 공급하는 기내식에 이물질이 섞여 들어가는 일이 최근 석달 연속으로 일어났다. 모두 귀국하는 국제선 항공편에서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7일 항공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15일 싱가포르 창이공항을 출발해 인천국제공항으로 향하는 아시아나항공 OZ752편을 이용한 한 승객이 기내식으로 비빔밥을 먹다가 돌조각으로 추정되는 이물질에 치아가 손상됐다.

이 승객은 비빔밥을 비비기 전에 (고명으로 얹어진) 오이를 먼저 먹다가 작지 않은 크기의 돌을 씹었고, 그 결과 치아 끝이 깨져 세 번의 치과 치료를 받았음에도, 아직 이가 시린 증상을 호소하고 있다. 문제의 비빔밥은 국제 제조사가 아닌 싱가포르 현지 식품 업체가 만든 것으로 확인됐다. 아시아나항공은 현재 현지 업체에 이물질 분석을 의뢰하는 등 관련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앞서 지난 5월20일에는 필리핀 마닐라발 인천행 아시아나항공 OZ754편 기내식 샐러드에서 깨진 접시 조각이 나와 논란이 된 바 있다. 해당 기내식을 받아 식사하던 승객은 목이 따끔거려 이물질을 뱉어 보니, 삼각형의 붉은 조각이 나왔다고 알렸다. 이 샐러드도 필리핀 현지 업체가 만든 기내식이었다. 이 승객은 다행히 이물질을 삼키지 않아 심하게 다치진 않았다.

지난 4월16일 미국 하와이 호놀룰루발 인천행 아시아나항공 OZ231편 내에서는 기내식으로 제공된 비빔밥을 먹던 승객이 이물질을 씹어 치아 3개가 손상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역시나 하와이 현지 기내식 제조사가 만들어 아시아나항공에 제공한 비빔밥이었다.

아시아나항공은 "기내식 이물질 발견 경위에 대해서는 조사 중"이라며 "해외 케이터링 업체에 대한 관리·감독을 강화하겠다"고 언급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