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풍수학 최고권위자에 또 '주술 프레임'…野 말바꾸기 졸렬"
  • 김은정 디지털팀 기자 (ejk1407@naver.com)
  • 승인 2023.07.22 12: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野 "백재권 교수, 尹 대통령 당선 예언한 관상·풍수 전문가"
"지금이 풍수 전문가가 궁궐터 정하던 조선시대인가" 비판
국민의힘 강민국 수석대변인이 진나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논평을 발표하고 있다. ⓒ 연합뉴스
국민의힘 강민국 수석대변인이 진나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논평을 발표하고 있다. ⓒ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22일 지난해 대통령 관저 선정 과정에서 육군참모총장 공관을 다녀간 것으로 알려진 백재권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겸임교수가 '풍수지리 학계 최고 권위자'라고 강조하며 그를 향한 더불어민주당의 공세에 '억지 무속 프레임'이라고 반박하고 나섰다.

강민국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백 교수는 풍수지리 학계 최고 권위자로 청와대 이전 태스크포스(TF)는 백 교수의 풍수지리학적 견해를 참고차 들은 바 있으나, 최종 관저 선정은 경호·안보·비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됐고, 심지어 백 교수의 의견과는 다른 결정이 내려졌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민주당은 그간 한 역술인이 대통령 관저 선정 과정에 깊숙이 개입했다는 근거 없는 가짜 뉴스를 퍼뜨리며 대통령 내외를 주술 프레임을 씌우기 위해 발버둥 쳐 왔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런데 공관을 방문했던 이가 풍수지리학 전문가인 백 교수라는 사실이 드러나자 바로 태세를 전환하며 또다시 비난하고 나섰다"라며 "진실이 드러나자 바로 말을 바꾸는 모양새가 매우 졸렬하다"고 했다.

그는 또 문재인 전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와 민주당 이재명 대표 내외 등도 과거 백 교수와의 만남을 가졌다며 "민주당식 논리대로라면 이재명 후보는 대선 전략을 한낱 풍수 전문가와 논의했단 말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풍수지리학 전문가를 '무속 프레임'에 억지로 결부시켜 얼토당토 않은 주장을 계속 늘어놓는 민주당"이라며 "가짜뉴스라도 일단 팔아먹고 보려는 민주당의 저급한 시도에 강한 유감을 표하지 않을 수 없다"고 언급했다.

전날 보도에 따르면, 역술인 천공의 관저 선정 개입 의혹을 수사해 온 서울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천공이 아닌 백 교수가 공관에 다녀간 정황을 포착했다.

이에 권칠승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백 교수는 말이 겸임교수지 관상·풍수 전문가로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을 예언해 유명해진 사람"이라며 "지금이 풍수 전문가가 궁궐터를 정해주던 조선시대인가"라고 되물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