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국민의힘에 ‘코인 투자’ 권영세 윤리위 징계 요청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7.24 13: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세, 이해충돌 크고 금액 상당히 커”
권영세 통일부 장관 ⓒ연합뉴스
권영세 통일부 장관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24일 거액을 가상자산(코인)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진 권영세 통일부 장관을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하라고 국민의힘에 요구했다.

권칠승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여의도 본청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가상자산 이해충돌 소지가 있는 의원이 최소 5명이라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며 “우리 당은 조사단을 구성해 우리 당 의원을 진상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권영세 의원에 대해서는 윤리위 제소를 국민의힘에 요청할 것”이라며 “입법 관련해 이해충돌도 있고 금액이 상당히 크다. 10억 원이 넘는다고 하고 업무시간에 거래가 있었다는 보도가 있었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2020년 3000만~4000만원을 투자해 3년여간 400회 이상 가상자산을 거래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권 수석대변인은 “김홍걸 의원의 경우도 진상조사를 같이 할 것인데 진상조사 결과에 따라 조처할 것이 있다면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사단 구성원 자체에 대해서는 확정된 바는 없다”며 “조사단을 구성해 조사단이 가상자산 관련 세 분 소명을 듣고 내용을 확인할 계획”이라고 했다.

권 수석대변인은 국회 윤리위가 국회의원직 제명을 권고한 김남국 의원에 대한 징계안에 대해서는 “해당 부분은 윤리특위 측에서 판단할 것으로 본다”고 답했다.

한편 가상자산 거래 내역을 자진 신고한 국회의원은 총 11명으로 국민의힘에서는 권 장관을 포함해 김정재·이양수·유경준·이종성 의원 등 5명이다. 민주당에서는 김상희·김홍걸·전용기 의원 등 3명이 포함됐다.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 김남국·황보승희 무소속 의원도 이름을 올렸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