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국힘, 호남서 ‘볼매’로 인정받을 것…특별한 애정 쏟겠다”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07.27 1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대표 선출 이후 호남 제일 많이 방문…지역발전에 필요한 지원 중요”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7일 전북 군산시 새만금개발청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은 조배숙 전북도당 위원장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7일 전북 군산시 새만금개발청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은 조배숙 전북도당 위원장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국민의힘이 호남 지역에서 국민들로부터 ‘볼매(볼수록 매력 있는 사람)’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27일 전북 군산 새만금개발청에서 열린 전북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당 대표로 선출되고 나서 제일 많이 방문한 곳이 호남인 것 같다. 국민의힘이 호남에 자주 내려오고 현안을 챙기고 현장 민심을 듣는 것은 그만큼 특별한 애정을 갖고 앞으로 그 애정을 계속해서 쏟아 붓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집권당이 호남 주민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것은 진정성을 갖고 지역 발전을 위한 여러 가지 정책, 예산, 필요한 지원을 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그렇게 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찾아왔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지난 25일 전북 익산을 찾아 수해 복구 봉사활동을 했다는 사실을 언급하며 “가서 보니까 1000명이 넘는 많은 분들이 오셔서 준비했던 여러 가지 장비들이 부족해서 애먹었을 만큼 굉장히 많은 당원동지들이 봉사에 참여해 줬다. 우리 당이 가진 호남에 대한 진실한 마음 아닐까 생각한다”고 했다.

최근 새만금 동서남북도로가 완전 개통되고 지난달 말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1·2·5·6공구가 제1호 투자진흥지구로 지정된 것을 언급하고서는 “새만금지역의 발전과 특히 내년 특별자치도가 출범하는 전북이 대표적인 산업 지역으로 완성될 수 있도록 더 적극적으로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2013년 새만금청이 설립돼 지금까지 총 8조1000억원의 투자 유치가 있었는데 그중 80%가 넘는 6조6000억원 규모가 윤석열 정부에서 이뤄졌다”며 “대통령의 세일즈 외교와 투자를 높이겠다는 규제 완화 정책들이 기업들로 하여금 새만금으로 눈을 돌리게 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집중 호우로 인한 수해와 관련해서는 “최대한 폭넓게 특별재난지역이 (지정)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지금 특별재난지역 선포가 우선적으로 돼 있지만, 아직 덜 된 지역들이 심사가 진행 중에 있다”며 “이번에 수해를 입은 분들이 빨리빨리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피해 회복, 보상 문제도 적극적으로 잘 챙기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국가 차원의 철저한 치수 관리를 잘해서 기상 이변에도 정말 걱정 없는 자연재해 안전시스템을 구축해야 하겠다”며 “내일 고위당정회의를 하면서 보다 항구적인 자연재해 안전대책, 치수 관리 대책을 강구하는 방안을 모색해서 발표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