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는 권영세 “통일부, 변화·혁신 요구받고 있어…새 길 찾아야 할 때”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7.28 12: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대한 미래로 나가는 평화와 통일 길 열어주길”
권영세 통일부 장관이 2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이임식에서 이임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권영세 통일부 장관이 2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이임식에서 이임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권영세 통일부 장관은 임기를 마친 28일 “통일부의 역할도 변화와 혁신을 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권 장관은 이날 서울정부청사 별관에서 열린 이임식 이임사에서 “북한이 태도를 조금도 바꾸지 않고 있고 대화의 문을 굳게 닫아건 채 핵과 미사일을 고도화하며 도발과 위협의 수위를 계속 높이는 상황”이라며 “그동안 우리가 걸어왔던 여정을 다시 한번 돌아보며 통일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새 길을 찾아야 할 때”라고 말했다.

권 장관은 이어 “국민의 눈높이와 시대적 요구에 발맞춰 더욱 분발하여 ‘담대한 미래’로 나가는 평화와 통일의 길을 열어주시기 바란다”며 “헌법적 책무와 인류 보편적 가치를 기반으로 통일·대북정책을 더욱더 발전시켜 나가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했다.

또한 권 장관은 통일부 직원들에게는 “출중한 전문성과 리더십을 갖춘 김영호 장관이 새롭게 취임하시는 만큼 여러분 모두 심기일전하여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간다면 극복하지 못할 난제는 없을 것”이라며 “비핵·평화·번영의 한반도라는 목표를 잊지 말고, 합심해 더 많은 일을 성취해내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권 장관은 최근 가상화폐 투자로 이해충돌 논란이 제기된 데 대해 “다 밝혔고 후속절차에 따르면 된다”고 즉답을 피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