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진한 애들로” 10대 성착취 한 ‘디스코팡팡’ 업주와 DJ들
  • 이금나 디지털팀 기자 (goldlee1209@gmail.com)
  • 승인 2023.08.03 11: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장권 강매한 뒤 대금 못 갚으면 성매매 시키거나 성폭행
경기남부경찰청 전경 ⓒ 경기남부경찰청 제공
경기남부경찰청 전경 ⓒ 경기남부경찰청 제공

놀이기구 디스코팡팡 매장을 운영하며 손님인 10대 학생을 성폭행하거나 성매매를 강요한 업주 등 25명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기남부경찰청 여성청소년과는 수원, 화성, 부천, 서울 영등포 등 전국 11곳에서 디스코팡팡 매장을 운영 중인 업주 A(45)씨를 상습공갈교사 혐의로 전날 체포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3일 밝혔다.

업주 A씨의 지시를 받은 직원들은 초등학생을 포함한 10대들에게 장당 4000원 상당의 입장권을 많게는 수백 장씩 강매한 뒤 대금을 갚지 못하면 성매매시키거나 직접 성폭행을 저지르는 등 잔혹한 행위를 일삼은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지난해 3월부터 올해 5월까지 수원과 부천 등의 디스코팡팡 매장 실장들에게 "하루에 (입장권) 200장씩은 뽑아낼 수 있게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 하라"거나 "길바닥에 돌아다니는 초등학생이나 순진한 애들 싹 다 데리고 오라고 하라"는 등 불법적인 영업을 교사한 혐의를 받고 있다.

지시받은 직원들은 디스코팡팡 DJ인 자신들이 어린아이들 사이에서 인기로 연예인과 유사한 존재로 인식된다는 점을 악용해 입장권을 외상으로 팔아넘긴 뒤 이를 갚지 못하면 성매매시킨 뒤 대금을 가로챈 것으로 조사됐다.

성매매를 거부할 경우 폭행이나 협박, 감금하기도 했고, 검거된 직원 중 7명은 단골로 오는 아동들을 상습적으로 강간하기도 한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돈이 없는 피해 아동들이 무리해서라도 입장권을 사게끔 하기 위해 구입 금액별로 'DJ와 데이트 1회권', '원하는 DJ와 식사권', '회식 참여권' 등의 이벤트성 상품을 만든 것으로 파악됐다.

이런 과정을 통해 A씨 및 가족 계좌에는 연 3억원가량이 입금된 것으로 조사됐다.

직원 일부는 피해 아동들과 함께 액상 대마 등 마약을 흡입하기도 했다. 경찰은 피의자들의 휴대전화 포렌식을 진행한 결과 액상 마약을 흡입한 증거가 발견돼 8명을 입건하고 이중 4명을 검찰에 넘겼다.

경찰은 이날 업주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관할 내에 있는 다른 매장들에 대해서도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