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잼버리 사태 유감…외국 청소년들 초청해 두고 ‘남탓’ 민망”
  • 이금나 디지털팀 기자 (goldlee1209@gmail.com)
  • 승인 2023.08.08 15: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잼버리 파행 두고 “무너진 국격 일으킬 방안이나 강구하라”
홍준표 대구시장이 지난 4일 오후 대구 북구 대구시청 산격청사 대강당에서 열린 ‘국민의힘-대구·경북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사태를 두고 여야의 책임 공방이 오가는 가운데 휴가에서 복귀한 홍준표 대구시장은 "외국 청소년들 초청해 놓고 서로 책임 미루는 것은 보기 민망하다"고 지적했다. ⓒ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이 8일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부실 운영 논란이 이어지는 데 대해 '유감'이라고 지적했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외국 청소년들 초청해 놓고 서로 책임 미루는 것은 보기 민망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서로 상대방 탓하지 말고 무너진 국격을 다시 일으켜 세울 방안이나 힘 모아 강구하라"며 "잘잘못을 가리는 건 사태 수습 후 재발 방지를 위해 하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지금 우리나라는 선진국"이라며 "선진국에 걸맞은 수습을 하는 게 바로 국격을 바로 세우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홍 시장은 제6호 태풍 카눈의 북상 소식에 대비해 여름휴가를 하루 만에 끝내고 시장실로 복귀했다.

홍 시장은 "이번 여름휴가는 어제(7일) 하루 하고 취소해야겠다"며 "오늘 태풍 대비차 휴가를 취소하고 사무실로 복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