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버리 파행’에도 ‘독도 견학’ 가려던 전북도의원들 뭇매
  • 이금나 디지털팀 기자 (goldlee1209@gmail.com)
  • 승인 2023.08.09 14: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복절 맞아 2박3일 계획…언론 취재 시작되자 “취소”
시민들이 8일 대원들이 떠난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장을 전북 부안군 잼버리공원에서 안타깝게 바라보고 있다. ⓒ 연합뉴스
시민들이 8일 대원들이 떠난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장을 전북 부안군 잼버리공원에서 안타깝게 바라보고 있다. ⓒ 연합뉴스

새만금 세계 잼버리가 준비 부실 논란 속에 파행을 빚은 가운데 전북도의회 상당수 의원이 독도로 견학을 가려다 언론의 취재가 시작되자 취소하는 일이 벌어졌다. 

9일 전북도의회에 따르면, 도의원 18명은 오는 14일부터 사흘간 울릉도와 독도 견학을 떠날 예정이었다. 광복절(8월15일)을 맞아 독도에서 애국의 의지를 다지고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반대 행사 진행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전체 39명 중 절반에 가까운 18명이 견학 신청을 했으며, 1인당 경비는 40만∼50만원가량으로 책정됐다. 

새만금 잼버리 파행으로 각종 감사와 후폭풍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견학을 추진하는 사실이 알려지며 비판 목소리가 쏟아졌다. 

견학을 주도한 A의원은 "경북도의회에서 이번 광복절에 독도를 못 간다고 해서 그러면 우리 전북도의회라도 가서 독도가 일본 다케시마가 아님을 보여주려고 했다"면서 "당초 22명이 신청했는데 4명이 빠졌다"고 해명했다.

그는 "절대 놀러 가려는 의도가 아니다"라며 "여론이 그렇다면 일정을 전면 취소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