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與, ‘수도권 위기’ 아니라면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 후보 내라”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08.10 12: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공천 이유 없어…후보 안 낸다면 질까봐 안 내는 것”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 ⓒ연합뉴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연합뉴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최근 불거진 ‘수도권 위기론’을 여당 지도부가 부정하고 나선 데 대해 “수도권에서 그렇게 위기가 아니라면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 후보 내고 성적을 받아보면 될 것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이 전 대표는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법원의 판결에 대해서 승복하기 어려우니 김태우 전 구청장을 바로 사면한다면 애초에 잘못이 없는데 무공천 할 이유가 없지 않은가”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전 구청장은 문재인 정부 시절 청와대 특별감찰반 비리 의혹을 폭로했다가 지난 5월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이 확정되면서 구청장직을 상실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오는 10월 강서구청장 보궐선거가 열린다.

그런데 김 전 구청장이 전날 법무부가 발표한 특별사면 대상자에 포함되면서 다시 강서구청장 선거에 출마할 수 있게 됐고, 본인의 출마 의지 또한 강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국민의힘 내에선 자당 소속 인물이 보궐선거 원인을 제공했다는 점 등을 이유로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 후보를 내지 않는 ‘무공천’ 주장이 나오고 있다.

이 전 대표는 “수도권 지역에서 인재를 찾기 어렵다고 하던데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서 이기면 거꾸로 인재가 몰려들 것이니 본인들의 인식과 판단이 맞다면 무조건 후보를 내고 선거에서 성적표를 받아봐야 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안 내는 건 그냥 질까 봐 안 내는 거밖에 안 된다”라며 “수도권은 통계만 봐도 한 군데 성적표가 있으면 지역구별 득표율 추산이 가능하다. 강서구에서 15% 이상 격차로 보수가 지면 서울 강남도 진다. 그렇게 되면 민주당이 180석이다. 반대로 15% 이상 보수가 이기면 금천도 이기는 거라 국민의힘이 180석”이라고 주장했다.

이 전 대표는 “까보자. 선거까지 몇 달 안 남았는데 어려운 상황에서 안 어려운 척하는 건 그냥 무책임한 시간 끌기”라고 꼬집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