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향 겨냥? 尹대통령 “반국가행위 단호히 대응”
  • 박성의 기자 (sos@sisajournal.com)
  • 승인 2023.09.04 10: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권 확립과 교육현장 정상화에 만전을 기하라”
윤석열 대통령이 8월3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제19차 비상경제민생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8월3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제19차 비상경제민생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자유민주주의 국체를 흔들고 파괴하려는 반국가행위에 대해 정치진영에 관계없이 모든 국민과 함께 단호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대통령실 대변인의 서면 브리핑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며 참모진에게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의 발언은 지난 1일 윤미향 무소속 의원이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총련) 주최로 열린 간토대지진 조선인 학살 추모식에 참석한 것을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통일부는 3일 별도 입장을 내고 윤 의원이 사전에 조총련 접촉 신고를 한 적이 없다며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다”고 밝혔다. 남북교류협력법에 따르면, 조총련 구성원을 접촉하기 위해서는 사전 접촉신고 및 수리가 필요하다. 이를 위반한 경우 미신고 접촉으로 과태료 부과 대상이다.

한편, 윤 대통령은 이날 회의에서 지난 2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 앞에서 열린 ‘서초구 교사 사망 사건 진상규명 및 아동학대 관련법 즉각 개정 촉구를 위한 추모 집회’를 언급하고 “교권 확립과 교육현장 정상화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