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이준석·유승민, 尹정부 망하길 기대…같이 갈 수 없어”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0.23 14: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위기론에 “보수정당서 수도권 지역 위기 아닌 적 없었어”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은 23일 이준석 전 대표와 유승민 전 의원 포용론과 관련 “우리 당과 윤석열 정부가 망하기를 기대하면서 공격하는 사람들과는 같이 갈 수 없다”고 밝혔다.

권 의원은 이날 공개된 《월간조선》과의 인터뷰에서 강준만 전북대 신문방송학과 교수의 말을 인용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누군가를 비판할 때 ‘너 잘 돼라’하는 비판이 있고 ‘너 죽어라’하는 비판이 있는데 두 비판은 구분돼야 한다고 하더라”라며 “저도 비슷한 생각이고 대통령과 당이 잘되기 위해 하는 비판이 아니라 와해시키고 흠집을 내기 위한 비판은 완전히 다른 이야기”라고 지적했다.

권 의원은 지난 2012년 19대 총선 당시 사무총장으로 공천 실무를 총괄했을 때 이른바 ‘친이(친이명박)계’ 의원들을 공천한 사례를 언급하며 “개인적으로 저한테 못되게 한 친이계 의원들도 있었지만 당을 위해서라면 이 양반들을 낙선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고 결국 모두 공천을 받았다. 그런데 이분들은 ‘당을 망하게 하기 위해 비판’하는 사람들과는 다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시 친이계 의원들) 이분들은 대통령이라든지 집권층에 대해 지금 당이 망하기만을 기다리면서 독설을 쏟아내는 상징적 몇몇 인물하고는 완전 다른 사람들”이라고 이 전 대표와 유 전 의원을 직격했다.

또한 권 의원은 ‘수도권 위기론’에 대해서는 “다가오는 22대 총선은 분명히 쉽지 않은 선거다. 윤석열 대통령 집권 2년 차라 중간평가 성격이 있고, 전 세계적으로 경제가 어려운 상황이니까”라며 “그런데 보수정당 입장에서 보면 수도권 지역이 위기가 아닌 적이 없었다”고 반박했다. 이어 그는 “쉬운 승부는 아니겠지만 당연히 지난 총선보다는 성적이 좋을 것이라고 본다”며 “다만 걱정인 건 수도권이 어렵다 보니까 보수정당 정치인들이 수도권을 좀 피하려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