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가 마약 전단지’ 범인은 40대 무직男…“생활비 마련하려”
  • 이금나 디지털팀 기자 (goldlee1209@gmail.com)
  • 승인 2023.10.24 11: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조사서 “예술전공 학생 대상 마약 사기 시도” 진술
마약 광고로 의심되는 카드 형태의 전단물이 서울 홍익대학교에서 발견됐다. ⓒ홍익대 에브리타임 캡처
마약 광고로 의심되는 카드 형태의 전단물이 서울 홍익대학교에서 발견됐다. ⓒ 홍익대 에브리타임 캡처

홍익대학교와 건국대, 가천대 등 대학 캠퍼스 내에서 마약 구매를 권하는 전단지를 뿌린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24일 서울 광진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마약류관리법 위반 등 혐의로 전날 오후 8시28분께 40대 남성 A씨를 서울 송파구 주거지 인근에서 긴급체포했다.

A씨는 지난 20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와 마포구 홍익대, 22일 경기 성남시 가천대에 액상 대마 판매를 광고하는 명함형 전단지를 배포한 혐의를 받는다.

전단지에는 영어로 "영감이 필요한가? 당신을 위한 획기적인 제품 '액상대마'를 준비했다. 완전히 합법적"이라는 글이 적혀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뒷면엔 QR코드도 새겨져 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무직으로, 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경찰조사에서 "예술을 전공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약 광고 명함을 배포한 후 사기 범행을 하려 했다"는 취지로 진술했다.

경찰은 A씨의 주거지에서 소량 용기에 담긴 불상의 액체를 압수해 감정을 의뢰 중이다.

경찰은 A씨의 최근 행적과 통신·검색 기록 포렌식 등을 토대로 공범 여부와 구체적인 범행 경위를 수사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