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요한 “첫 일정은 5·18 묘지 방문…대통령과 거침없이 얘기할 것”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0.25 13: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 자체가 달라…변화를 상징”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25일 오전 여의도 당사로 들어가고 있다. ⓒ연합뉴스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25일 오전 여의도 당사로 들어가고 있다. ⓒ연합뉴스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은 25일 혁신위 첫 일정으로 광주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찾겠다고 밝혔다.

인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다음 주 정도면 위원들이 정해지면 제가 5·18 (묘지)에도 모시고 갈 것이고 출발은 그게 맞는 것 같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2020년 8월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광주 5·18 민주묘지를 방문해 추모탑에 헌화한 뒤 무릎 꿇은 채 묵념했다.

인 위원장은 “제 얼굴 자체가 좀 다르다. 변화를 상징한다”며 “당하고도 거침없이 대화할 것이고 당대표는 물론이고 기회가 주어지면 대통령하고도 거침없는 얘기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좀 망가져도, 좀 희생돼도, 여기서 굉장히 상처를 많이 받아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또한 인 위원장은 ‘혁신위가 공천 룰을 다루느냐’는 질문에 “집 같은 건 기초를 잘 다져놓으면 잘 되리라 본다”고 답했다. 이어 그는 ‘당내 낙동강 하류 세력은 뒷전에 서야 한다’는 자신이 한 인터뷰 발언이 ‘영남 물갈이론’으로 해석되는 데 대해서는 “낙동강 하류는 6·25 때 우리를 지킨 곳이다. 이후 많은 대통령이 거기에서 나왔다”며 “좀 더 다양성이 있어야 한다는 의미에서 이야기한 것이지, 농담도 못 합니까”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