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野 ‘국정원 선관위 해킹’ 의혹 제기에 “억지 주장…소가 웃을 일”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0.26 11: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검 과정에 여야 참관인도 배석”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행정안전위원회 의원들이 국정원 선관위 보안점검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행정안전위원회 의원들이 국정원 선관위 보안점검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26일 더불어민주당이 국정원의 선거관리위원회 해킹 의혹을 제기한 것과 관련 “허무맹랑한 의혹 제기로 정말 소가 웃을 일”이라고 비판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은 국정원의 선관위 보안 점검 뒤 내부 시스템에 점검 도구를 남겼고 그것이 국정원이 선거에 개입하려고 한다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며 “보안 점검은 선관위의 요청으로 국정원, 선관위,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합동으로 안전성 여부를 확인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점검 과정에는 여, 야 참관인도 배석했다”고 했다.

또한 이들은 “민주당이 주장하는 파일은 해킹툴이 아니라 보안점검을 위한 점검도구일 뿐”이라며 “선관위 시스템상 기술적 한계로 점검 도구가 바로 삭제되지 않아 남겨졌고 선관위와 협의해 선관위 자체적으로 점검 도구를 지우기로 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이 사실에 대해 선관위가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고, 선관위 사무총장도 국정원이 악의적 목적을 갖고 보안컨설팅을 했다는 민주당 주장에 동의할 수 없다고 말했다”며 “민주당은 지금 국정원이 마치 그 많은 전문가 앞에서 보란 듯이 선관위를 해킹하려는 프로그램을 남겨뒀다는 식의 주장을 펴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늑대가 나타났다고 외치던 양치기 소년의 최후를 알 것”이라며 “민주당이 이런 허무맹랑한 의혹 제기만 일삼는다면 국민께선 더는 민주당을 믿지 않고 돕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앞서 강병원 민주당 의원은 지난 13일 선관위를 대상으로 한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선관위 시스템 내에 국정원이 심어 놓은 툴이 남아 있어 선관위가 2개를 발견해서 현재 삭제했다고 한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