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전권, 당대표 부여 아닌 위원장이 쟁취해야”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0.26 14: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대표가 운영 잘못해서 혁신위 발족…혁신위 간섭은 어불성설”
홍준표 대구시장이 지난 23일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대구시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이 지난 23일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대구시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은 26일 국민의힘 혁신위원회 운영과 관련 “전권은 당대표가 부여하는 게 아니라 혁신위원장이 쟁취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혁신은 가죽을 벗기는 고통을 수반한다”며 “혁신위원장에게 요구되는 것은 현재를 보는 통찰력과 미래를 보는 통찰력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렇게 되려면 정당과 정치, 시대의 흐름을 읽을 줄 알고 권력에도 굴하지 않아야 한다”며 “전권 운운하는 데 전권은 당대표가 부여하는 게 아니라 혁신위원장이 쟁취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홍 시장은 “당대표가 당 운영을 잘못해서 혁신위원회를 발족했는데 당대표가 혁신위 활동을 간섭하는 건 어불성설”이라며 “모양 갖추기 혁신위로는 자칫하다가 민주당 혁신위처럼 혁신위 아닌 망신위원회가 될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지금 정치판에서 그런 능력을 가진 분들은 여야를 통틀어 윤여준, 김종인, 김한길 정도가 아닌가 생각한다”며 “푸른 눈의 혁신위원장께서 아무쪼록 잘하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의힘 혁신위원회는 인요한 혁신위원장을 비롯해 박성중(서울 서초을) 의원, 김경진 동대문을 당협위원장, 오신환 광진을 당협위원장 등 총 13명으로 구성됐다. 혁신위는 이날 오후 최고위원회의에서 인선 의결을 거쳐 정식 출범하게 된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