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野 묻지마 탄핵·막가파식 특검 폭주로 국회 마비”
  • 이금나 디지털팀 기자 (goldlee1209@gmail.com)
  • 승인 2023.12.03 16: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정·대 고위협의회서 발언…“국회, 민주당에 의해 상식 실종되고 폭주 중”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 공관에서 열린 고위 당·정·대 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 공관에서 열린 당·정·대 고위 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3일 "민주당의 습관성 묻지마 탄핵과 막가파식 특검 폭주로 국회의 정상 기능이 마비되고, 국정 운영 발목 잡기가 끊임없이 지속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당·정·대 고위협의회에서 "국회는 이성과 상식이 실종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민주당에 의해 폭주 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결국 예산안은 법정 처리 시한을 넘겼고 처리 못 한 민생 법안도 계속 쌓여만 간다"며 "민주당은 아직도 대선 결과를 부정하며 사사건건 반대를 위한 반대를 일삼고 국회 입법권을 오남용해 입법적 폭력이 남발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당 대표 사법 리스크에 휩싸여 건전하고 상식적인 대안을 제시하기보다는 거꾸로 판사·검사를 겁박하고 언론을 야당 편에 묶기 위해 내년 총선까지 더욱 난폭한 정쟁을 유발할 것으로 예견돼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당정은 더욱 긴밀한 소통과 팀워크를 강화해 민생 챙기기에 더욱 매진해야겠다"며 "특히 인사 교체기인만큼 더욱 막중한 책임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부산 엑스포 유치 실패에 대해서는 "참으로 안타깝고 애석한 일"이라며 "가덕도 신공항, 북항 개발, 산업은행 본사 부산 유치 등 부산 발전을 위한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 정부도 이런 프로젝트에 적극 나서달라"고 말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추진하는 '메가시티' 구상과 관련, "김포의 서울 편입을 비롯해 구리 등 서울 접경 도시들의 서울 편입 문제에 대해 주민 의사를 적극 반영해 주민 편익을 극대화하는데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동시에 비수도권 지역 발전을 위해 주민 의사를 기초로 한 메가시티 청사진도 추진 중"이라며 "메가시티를 통한 국토 균형발전과 글로벌 도시경쟁력 강화에 당정이 더욱 긴밀하게 협의해나갔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