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식 “지난해 보선 때 안철수에 분당 양보…내게 출마 명분 충분”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2.06 12: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 전체적 승리 위해 역할”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 ⓒ연합뉴스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 ⓒ연합뉴스

내년 총선에서 경기도 성남 분당을 출마를 염두에 두고 있는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이 6일 “(분당갑에) 출마를 했다가 안철수 의원이 올 때 양보를 했다”며 “저한테 분당을 (출마) 명분이 있다”고 밝혔다.

박 장관은 이날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제가 20여 년 넘게 여기에 거주하고 있고 지난 대선 당시 당 지도부에 오케이를 받아서 부산에서 분당으로 지역구를 옮겨 출마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고향 부산에서 재선을 한 박 장관은 지난해 6·1 국회의원 보궐선거 당시 분당갑으로 자리를 옮겨 출마를 준비했지만,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을 맡고 있던 안철수 의원에게 양보한 바 있다.

또한 경기 분당을 지역에 김은혜 전 대통령실 홍보수석도 출마를 희망하고 있다. 박 장관은 이와 관련 “당이 총선 승리를 위해 적재적소에 전략을 짜지 않겠나”라며 “개인의 의지도 중요하지만, 당의 전체적인 총선 전략에 궤를 맞춰서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박 장관은 자신에게 ‘험지 출마’ 요구가 올 경우 어떡하겠느냐는 질문에는 “제일 중요한 것은 총선 승리를 해서 윤석열 정부를 지키고 성공적으로 이끌어야 하는 것”이라며 “거기에 필요하다면 어떤 사람이라도 그런 역할을 해야 한다”고 답했다. 이어 ‘장관직을 내려놓고 총선에 출마할 수 있는 국민적인 요구가 충족된 것 같은가’라는 질문에는 “강력한 요청이 있었던 만큼 이번에는 따르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