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野, 예산 심사 않고 정쟁만 몰두…회사라면 해고감”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12.07 10: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 ‘쌍특검·국조’ 추진에 “이재명 비판 희석 위한 국면 전환용”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예산안 심사는 뒷전이고, 더 가열차게 정쟁 유발에 화력을 쏟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7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마땅히 해야 할 예산심사는 충실하지 않고 정쟁 소재 찾는 데만 몰두하니 학교라면 퇴학감이고, 회사라면 해고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기국회 종료가 이틀 앞이다. 사실상 내일 본회의를 끝으로 정기국회가 마무리될 예정이지만, 내년 예산안 처리가 여전히 표류 중”이라며 “윤석열 정부 국정철학에 따라 편성된 민생예산에 대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민주당은 자신들의 시각으로 오려내고 붙이려고 몽니를 부리고 있다”고 했다.

이어 “21대 마지막 정기국회에서 대장동 50억 특검, 김건희 여사 관련 특검을 날치기 강행 처리하려 하고, 바로 다시 임시국회를 열어 지난 여름부터 반년 가까이 물고 늘어진 정쟁 요소 사안에 대해 국정조사를 추진한다고 윽박지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특검과 국정조사를) 주장하는 사안들은 이미 충분한 수사가 이뤄져 이미 혐의없음이 드러난 사안, 수사와 재판 등 법적 절차가 한창 이뤄지는 사건, 근거 없는 허무맹랑한 의혹이라는 게 만천하에 드러난 사안”이라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민주당의 해당 특검·국정조사 추진을 두고 국면 전환을 위한 방책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합당하지도 않고 시의적이지도 않은 고리타분한 걸 꺼내 들고 특검·국조를 하겠다는 것은 총선을 앞두고 민주당과 이재명 대표에 대한 국민적 비판을 희석하기 위한 국면 전환용이라는 걸 국민은 훤히 안다”고 했다.

이어 “지금이라도 민주당은 정쟁 유발용 탄핵 남발, 특검 강행, 국조에 집착하기보다는 민생 예산안 처리에 협조해달라”고 요구했다.

김 대표는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 내정에 대해서는 “민주당이 후임 방통위원장이 거론되기 전부터 무작정 ‘묻지마 탄핵’을 운운하더니 충분한 자질은 물론 입지전적 스토리가 담긴 후보자가 지명됐음에도 논리도, 근거도, 합리적 이유도 없는 비판에만 몰두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문재인 정부에서 방통위원장을 지낸 한상혁 전 위원장을 거론, “민주당이 전문성 없는 법조인 출신이라고 비판하는데 한상혁 위원장도 법률가 출신이었다”며 “김 후보자는 좌편향 시민단체를 돕는 활동을 주로 했던 한 전 위원장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공정성과 균형감을 갖춘 분”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